이사도라 문, 이빨 요정을 만나다 이사도라 문 시리즈 13
해리엇 먼캐스터 지음, 심연희 옮김 / 을파소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사도라문
13. 이빨 요정을 만나다

해리엇 먼캐스터_지음 | 심연희_옮김 | 을파소_출판
#도서협찬 #찐형제책소개 #웃찾공서포터즈

12_"이가 빠지면 베개 밑에 두렴. 그러면 이빨 요정이 헌 이를 가져가는 대신 반짝반짝 빛나는 요정 은화를 두고 갈 거란다!"

14_"송곳니가 빠지면 액자에 넣어서 벽에 걸어 두는 게 뱀파이어들의 전통이라고."

🧚‍♀️이사도라에게도 #이빨요정 찾아왔나봐요.
전 세계 30개국 어린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이사도라 문》의 열 세번째이야기!!! 매번 극찬의 극찬을 받는 이사도라 시리즈는 꼭 읽어줘야죠~
초등 저학년 읽기 독립으로도 최고! 글밥늘리기도로 최고!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판타지동화 만나볼까요?

-

🧚‍♀️이사도라는 요정인 엄마, 뱀파이어인 아빠사이에서 태어났어요. 그런데 어느날 이사도라의 뱀파이어 송곳니가 흔들리는거예요.
엄마는 요정들만의 전통에 따라 이빨 요정에게 송곳니를 줘야한다고 하고, 아빠는 뱀파이어들만의 전통대로 액자에 넣어 벽에 걸어 두라고 해요.
엄마 아빠는 송곳니를 어떻게 할지 이사도라가 직접 정하라고하죠.

아빠를 따라간 뱀파이어 치과가 정말정말 무서운 이사도라.
치과가 무서운 이사도라는 집에 돌아오고 그날밤 사과를 먹다가 송곳니가 빠지고 말죠.
아직 결정하지 못한 이사도라는 다시 고민에 빠져요.

47_"그래, 좋은 생각이 떠올랐어. 송곳니를 숨겨 두자. 이빨 요정이 찾을 수 없는 곳에 말이야. 그러면 이빨 요정이 이를 찾는 동안 생각할 시간을 벌 수 있을 거야."

이빨 요정인 생쥐 요정이 이사도라의 송곳니를 가지러 왔어요.
이빨 요정을 만난 이사도라는 어떤 결정을 내렸을까요?

-

🧚‍♀️찐형제와 읽으며 추억삼매경에 빠졌어요.
첫니가 빠지던 날, 저희집도 아수라장이 되었죠.
흔들릴때부터 조마조마! 결국 치과에 가서 빼고, 헌 이를 소중히 담아왔어죠. '헌 이 줄게, 새 이 다오' 이렇게 지붕에 던져보기도 하고, 베개 아래에 넣고 이빨요정을 기다린 적도 있어요.
그리고 이름만으로도 무시무시한 치과는 아직도 겁이난다며 이야기 꽃을 피웠네요^^
열 세번째 <이사도라 문 13.이빨 요정을 만나다>는 이빨 요정과 치과이야기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예요. 어른인 저도 아직은 치과가 무섭기만 한데요, 아이들과 함게 이야기 나누며 이사도라의 마음을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였어요.

85_"그럼! 해 보지도 않고 피하기만 하는 건 옳지 않아. 하룻밤 새에 우리 딸이 자란 것만 같구나!"

100_"생각보다 나쁘지 않는 일은 아주 많단다. 두려움은 자그마한 일도 무서워 보이게 만들거든. 그렇지만 두려움을 이겨 내고 한번 해보면 금방 신나는 일이었다는 걸 알게 될거야."

-

<있는 그대로도 괜찮아>

🧚‍♀️이사도라 문은 요정 아이들처럼 마법을 잘 쓰지 못하고, 뱀파이어 아이들처럼 빨리 날 수 없어요. 그치만 이사도라는 그 자체로 독특하고 신비로워요.
우리도 다른 사람들이 잘하는 걸 나만 못한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죠? 다른 사람들이 잘하지만 나는 못하는 게 있고, 다른 사람들이 못해도 나는 잘하는 게 있어요. 그리고 이 세상 그 누구도 절대로 나만큼 잘하지 못하는 게 있지요! 바로 '나다움'
이사도라를 만나며 우리 아이들도 나다움을 찾았으면 좋겠어요.


[위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을파소 고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