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대 의대 엄마는 이렇게 공부시킵니다 - 6세부터 초6까지 절대 놓쳐서는 안 될 3가지 공부 기본기
김진선 지음 / 카시오페아 / 2022년 2월
평점 :
#서울대의대엄마는이렇게공부시킵니다
김진선_지음 / 카시오페아_출판
#도서협찬 #찐형제책소개
✨️서울대 의대를 우등으로 졸업한
공부 끝판왕 X 시험 격파왕 엄마가알려주는
'결국 공부 잘하는 아이'로 만드는 궁극의 가성비 공부법
요즘 공부법 책이 다양하게 출간되고, 저도 아이들 공부법에 관심이 많아서 기회와 시간이 허락하는 한 열심히 읽어보고 있는 참에 이 책을 만났어요.
아이를 서울대에 입학시키거나 상위 0.1%로 만든 책이 아니라, 우등생으로 의대를 나온 엄마가 아이를 공부시키기 위해 터득한 노하우를 담은 책이라 더욱 신선했어요.
자기 자신과 공부 상위 0.1%의 아이들이 어떻게 공부하는지 직접 보고 듣은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아이 공부 잘하게 만드는 확실한 저자의 공부법을 소개합니다^^
프롤로그의 저자의 말이 너무 자신감 넘쳐서 더 궁금해진 책입니다. 그만큼 내용도 자신있다는 것이겠지요^^
📒아이를 부드럽게 책상에 앉히는 4가지 방법
▫️부모가 먼저 책상에 앉거나 도서관으로 간다
▫️공부의 좋은 점을 은근슬쩍 보여준다
▫️공부의 시작을 함께한다
▫️아이가 공부를 거부하면 일단 물러난다
34,35_"공부해"라는 말이 효과가 없는 이유는, 상품을 판매하는 일에 비유하자면 "이거 사세요"를 반복적으로 외치는 것과 비슷하기 때문입니다.(중략)공부도 마찬가지 입니다. 어린아이를 책상에 앉히려면 영업하는 마음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아이가 스스로 선택해서 공부하도록 만들라는 뜻입니다.
📒결국 공부 잘하는 아이로 만드는 공부 전략의 기초 3가지
▫️일찍부터 공부시키지 않는다
▫️공부 습관에 집착하지 않는다
▫️무턱대고 남들을 따라 하지 않는다
62_공부의 길이라고 다를까요? 장거리 시합은 무작정 빨리 달린다고 정복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중간에 포기하지 않으려면 신중하게 접근하는전략이 필요합니다.
📒중고등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공부를 잘하기 위한 3가지 진짜 기본기>
▫️문해력 ▫️연산력 ▫️체력
141_부모에게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이 중요하듯, 아이에게도 스라밸(study and life nalance)을 지켜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것이 공부에서 실패하지 않는 가장 확실한 길입니다.
📒엄마표 연령별 공부법
6세부터 초6까지 연령별 공부법을 조목조목 알려줍니다.
같은 과목이여도 연령에 따라 적용해야 하는 공부법과 중고등에서 시험을 잘 보기 위해 꼭 알아야 할 노하우까지!!
174_'자기 의지로 책상에 앉는 습관', 그것이 부모가 만들어야 할 '진짜 공부 습관'이니까요. (초등 1-2학년)
205_지금은 '혼자서 공부하는 법'을 연습할 중요한 시기입니다. 어쩌면 마지막 시기일지도 모르지요. (중략) 더 어려워지기 전에, 아이 혼자 읽어낼 수 있을 때 충분히 혼자 공부할 능력을 길러주세요.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공부 기본기에 집중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입니다. 문해력, 연산력, 체력 키우기를 놓치지 마세요. (초등 5-6학년)
💁♀️상위 0.1%는 어떻게 공부하는지, 우리 아이를 어떻게 공부시킬지 고민이 되는 부모님을 한 번쯤 읽어보시길 권해요.
초등고학년 아이가 직접 읽어도 좋을 것 같아요.
[위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카시오페아 고맙습니다.
#김진선 #서울대 #서울대의대
#공부법 #상위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