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안하다고 말하기는 너무 힘들어! - 어린이 친구들의 더 큰 성장을 이끌어 주는 사과와 화해의 이야기 팜파스 어린이 34
박선희 지음, 안경희 그림 / 팜파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안하다고말하기는너무힘들어

박선희_지음 / 안경희_그림 / 팜파스_출판
#도서협찬 #책선물 #책소개


"어린이 친구들의 더 큰 성장을 이끌어 주는
                사과와 화해의 이야기"


💁‍♂️💁친구하고 싸운날!
먼저 말을 붙이기에는 괜히 자존심이 상하고,
모른척하기에는 맘이 너무 불편해요.


🧏🧏‍♂️친구관계, 인간관계에서
갈등을 겪고 다툼이 있는 건  당연한 일이예요.
갈등을 겪지 않는 사람은 없으니까요.
그치만 갈등을 겪었다고 해서 모두 사이가 나쁘진 않아요.

🙆‍♂️🙆#사과 와 #화해 를 통해
사이가 더 돈독해지기도 하고
전보다 더 친해지기도 하지요.

❔사과와 화해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른들조차 사과하는 것, 화해하는 것을 어색하게 여겨서
두리뭉술하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요.
미안하다고 말하는 것이
어렵고 어색하고 창피하게 느껴지기도하죠.
화해하는것이 유난스럽게 느껴지기도 하구요.
그치만,
사과와 화해는
인간관계의 갈등을 잘 다스리기위해 꼭 필요해요.
얼마나 #진심 을 담아 하느냐에 달려있죠.


-


《미안하다고 말하기는 너무 힘들어!》는
#인간관계 #친구관계 에서 아주 중요한 가치이자 과정인
'사과와 화해'를 아리의 이야기를 통해 이야기합니다.


아리는 오늘따라 방과후 수업에 들어가기가 싫어요.
지난 방과후 수업때 도연이에게 실수를 했거든요.
방과후 수업에서 도연이를 만나면 사과해야하는데
아리는 사과하는게 너무너무 싫어요.
왠지 자존심 상하고 수그리는 것 같거든요.
그런 아리를 보고 유주는
"사과하는게 뭐가 어려워. 나는 학원 영어 숙제가 더 어려워."
라고 말하지요.
그 순간 아리와 유주는 눈빛을 주고 받아요.
"저기. 그 영어 숙제 내가 대신해 줄 테니까.
너도 나 대신 사과 좀 해 줄래?"
이렇게 아리와 유주의 거래는 성사됩니다.

유주는 아리 대신 사과를 해주고
아리는 유주 대신 영어숙제를 해줘요.

이렇게 영혼없는 사과가 시작되며
이야기는 흥미진진하게 이어집니다.

도연이와의 화해,
유주와의 관계..
모두 어떻게 될까요?


-


🌟이 책에서 자세히 살펴보아요!

✔사과를 꼭 해야 해?
✔말로만 하는 사과 말고 진짜 사과!
✔화해는 혼자 하는 게 아니야!
✔갈등을 풀어내고 더 단단한 관계로 거듭나기


🌸사과와 화해를 알려주는 이보다 더 좋은 책이 있을까싶네요.
초등저학년, 초등중학년 모두 읽어도 좋을것 같아요.
아직 사과와 화해가 서툰 아이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이예요.


▫️▫️▫️▫️▫️▫️▫️▫️▫️▫️▫️▫️▫️▫️▫️▫️▫️▫️▫️

19_"야. 그냥 사과하면 되지. 왜 그렇게 속상해해."
"사과하는거 너무 싫단 말이야."
"응? 그게 왜?"
"자존심 상한다구."
"생각해 봐. 도연이는 맨날 잘난 척하잖아. 내가 사과하면  개한테 수그려야 하는데, 그럼 더 우쭐할 거라고. 정말 눈 뜨고 못 봐줄 것 같아."

67_"너만 미안하다고 말하면 끝나는 게 아니야. 상대방도 받아들여야 끝나는 거라고. 그건 네 맘대로 할 수 있는 게 아니야."
도연이의 말에 아리는 뭔가 쿵 하고 울리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았다.

68_"아, 내가 직접 했다니까. 미안하다고 말했어. 그래도 안 받아주는데 어떡해. 한번도 싫었는데, 대체 미안하다는 말을 몇 번이나 해야 하냐?"
"몇 번이 중요한 게 아니야. 진심을 담아 사과하고 유주가 받아들이는 게 중요하지. 그때까지 기다려야 되는 거라고."

78_저번처럼 대충 상화을 때우려고 하는 사과가 아니여서 일까? 진심을 담아 사과를 하고 나니 오히려 후련했다. 그리 길지도 않은 말인데 왜 그렇게 꺼내기가 어려웠는지 모르겠다.

83_참 신기한 일이었다. 먼저 미안하다고 말해도, 사과를 해도 하나도 기분이 나쁘지 않았다. 아니, 나쁘기는커녕 오히려 기분이 좋았다.



[위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팜파스 고맙습니다💐


#팜파스어린이동화
#성장동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