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숙한 어른이 갖춰야 할 좋은 심리 습관
류쉬안 지음, 원녕경 옮김 / 다연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성숙한 어른이 갖춰야 할 좋은 심리 습관 ●

류쉬안_지음
원녕경_옮김
다연_출판
#도서협찬 #책선물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꿈에 대한 계획과 막연한 기대, '더 나은 내가 되고 싶다'는 바람이 존재하지만, 문제는 실천에 옮기고 습관을 바꿔야겠다고 다짐할 때마다 그 일이 너무 거창하게 다가온다는 점이죠.

🪞저자는 더 나은 자신이 되고 싶다면  '일상 속의 작은 성공'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나아가 '내가 원하면 뭐든 할 수 있어!'라는 믿음으로 자신에게 말해주다보면 그 말이 행동이 되어 성과로 나타난다고 말해요. 그러기 위해서는 이 다섯 단계를 거처야한다고 해요.

Step1. 행동에 숨겨진 심리적 동기 이해하기
Step2. 변화의 의도 설정하기
Step3. 행동 교정하기
Step4. 효과 점검하기
Step5. 성공할 때까지 시도하기

🪞이 책에는 4파트로 구성되어 내 안의 감정을 다스리는 33가지 심리 습관을 알려주고 있어요.

Part1. 감정편_유리멘탈과 이별하는 연습
Part2. 자율편_삶의 규율을 정하는 연습
Part3. 이성편_편견에 휘둘리지 않는 연습
Part4. 관계편_필터버블에서 벗어나는 연습

🪞어느 심리학 책이나 나에게 필요한 내용도 불필요한 내용도 있지만, 내가 필요한 부분을 수용해 내 것으로 만드는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그런 점에서 이 책은 <매일 3분 습관>으로 33가지 습관을 정리해주어 필요한 부분이 있을 때 찾아보거나, 먼저 알고 싶은 부분부터 찾아보기에 유용했어요^^

▫️▫️▫️▫️▫️▫️▫️▫️▫️▫️▫️▫️▫️▫️▫️▫️▫️▫️▫️

31_먼저 자기 자신을 돌보고, 자신과 잘 지낼줄 알아야 진정으로 다른 누군가를 사랑할 수 있는 법이다.

44_감정을 제어하려면 자신의 감정과 평화롭게 공존해야지 마냥 감정을 억눌러서도, 또 마냥 발산하기만해서도 안된다.

86_다른  사람이나 자신의 행동을 바꾸고 싶다면, 문제행동이 사라지기 전에 더 악화되는 순간이 찾아온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해야 한다.

130_우리의 적은 우리 자신도, 상사도, 동료도 아니다. 지나치게 추상적이지만 시시때때로 우리의 발목을 붙잡는 '완벽주의'야말로 우리의 진정한 적이다!

163_실패는 결코 두려운 것이 아니며, 용감하게 무지를 인정하는 것은 일종의 슬기다.

187_어떤 판단을 내릴 때는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직감의 도움을 받아도 좋다. 하지만 이와 동시에 머리를 써서 직관에 자각을 더해야 할 필요가 있음을 잊지 말자.

212_모든 사람의 삶이 나를 중심으로 돌아가지는 않으며, 내가 진정으로 타인의 중심이 될 수도 없다는 사실이다. 사람과 사람이 함께할 때는 엇박자가 날 수도 있는 법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저의 서평입니다.
#다연 출판사 고맙습니다🙏

#성숙한어른이갖춰야할좋은심리습관
#류쉬안
#자기계발
#자기계발서추천
#좋은습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