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만 보는 이야기
윤주연 지음 / 한평서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너만 보는 이야기●

윤주연_글
한평서재_출판
#도서협찬 #책선물

《너만 보는 이야기》는 주인공 고등학생 진아가 관계를 통해 자신을 찾아가는 윤주연 첫 장편소설이예요.

작가의 말_
"너"에 대한 것인 줄만 알았던 이야기의 끝에는 결국 그로부터 도망칠 수도, 벗어날 수도 없었던 "나"도 있었다는 것을 계속 상기하게 되었습니다.

"그때의 나는... 너에게 어떤 의미였을까?"

평범해 보이는 진아는 학교에서 따돌림과 괴롭힘을 당하는 아이예요. 그러던 어느날 동우를 만나고 진아의 일상이 바뀌기 시작합니다.
동우를 좋아하면서도 친구이상의 표현은 할 수 없는 진아, 그리고 그런 진아를 알쏭달쏭하게 만드는 동우.
동우를 좋아하는 진아의 마음이 이 소설에 한가득 담겨있어요.
작가의 빠져들게 하는 섬세하고 예쁜 문체는 소설의 몰입도를 높여주고 있어요.

동우에게 자신이 어떤 존재인지,
자신에게 동우가 어떤 존재인지
묻고 알아가는 과정에서 과거의 나도 생각나고, 안타깝고 설레는 마음도 들었어요.

청소년 시기에는 자신이 누구인지 끊임없이 질문하고 찾아가는 시기임을,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 고민하고 갈등하며 성장하는 시기임을 주인공을 통해 잘 보여주고 있어요.

▫️▫️▫️▫️▫️▫️▫️▫️▫️▫️▫️▫️▫️▫️▫️▫️▫️▫️▫️

💌 50_내 눈에 참 예뻤어, 나한테 사랑 받는 너도. ... 그 예쁘다는 말이 한 시도 아깝지 않게 느껴질 만큼 그랬어.

💌 61_그날, 나는 너에게 미안하다는 말보다는 먼저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었다고. 나는 네가 있어서 불행하지 않을 수 있었어. 더는 외롭지 않을 수 있었어. 아니, 심지어는 조금 행복하다고까지 느꼈어. 내가 계속 살아갈 수 있었던 건 순전히 너 덕분이야.

💌 76_그렇게 쉽게 닦아낼 수 없을 자국이 마음속에 오래 남게 될지도 모른다는 걸 알기에는 너무 어린 나이였어.

💌 127_나는 내 마음을 그렇게나 오랫동안 방치해 두었을 때에 생길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는 알지 못했어. 지나치게 꾹꾹 눌러 둔 감정들이 언젠가는 폭발해 버릴 수 있다는 것도.

💌 205_사랑은 남에게 빛을 내어주는 일이기 이전에 나 역시도 빛나게 만드는 일이라는 걸. 다른 사람을 물들이기 전에 나 자신을 먼저 물들이는 감정이라는 걸.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저의 서평입니다.
백도서관, 한평서재 고맙습니다🙏

#너만보는이야기 #너보이
#윤주연작가 #한평서재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 #인생책
#청소년 #청소년소설 #청소년문학
#백도서관서평단
#문학 #책속의한줄 #책소개
#소설 #소설추천 #소설가 #장편소설
#독서기록 #독서그램 #책스타
#책읽는여자 #책읽는엄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