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러 아이나 - 사랑으로 세상을 바꾼 아이 힐러 아이나
김수영 지음, 은정지음(김은정) 그림 / 꿈꾸는지구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힐러 아이나 ●
김수영_글
은정지음_그림
꿈꾸는지구_출판사
#도서제공 #책선물


🧚‍♀️김수영작가님이
둘째아이 첫번째 생일선물로 쓴 책이예요.

혼자 잘나고, 혼자 강한 사람이 아닌,
사랑의 힘으로 세상을 바꾸는 사람,
이 세상을 품을 수 있는 큰 사람,
사랑하고 사랑받을 줄 아는 사람으로
자라길 바라는 작가님의 마음이 담겨 있어요.
아이가 자라서 이 책의 <아이나>같은 사람이 되길요.

🧚‍♀️책표지부터
첫장을 넘기고
첫줄을 읽을때부터
이 책은 아름다울꺼란 느낌이 들었어요.


'무지개를 밟고 하늘을 올라갈 수 있을 것 같은
꾸라찌바 섬의 하늘과 가장 가까운 무지개 언덕'
꾸라찌바 섬의 아름다움이 묘사되어
첫장부터 책에 쏙 빠져드는 느낌이예요~

📖이렇게 아름다운 꾸라찌바 섬이
육지에 공장 지대가 생긴 후,
섬의 바다가 급격히 오염되고
그로 인해 아이나의 엄마 아빠는 일자리를 잃게되요.
할수없이 아이나와 할머니를 두고
엄마 아빠는 돈을 벌러 육지로 떠나요.
섬은 점점 망가져가고
육지에는 생태계가 파괴되어 생긴
뿌라따 바이러스로 가득해요.
할머니와 함께 섬에 남겨진 아이나는
엄마 아빠와 연락이 끊기고
할머니는 돌아가시고
꾸라찌바 섬은 섬 전체가 물에 잠기고 말아요.
결국 아이나는 섬에서 탈출해
엄마 아빠를 찾아 뿌라따 바이러스로 가득한 도시로 가게 되요.

이야기는 이렇게 시작되요.
아이나가
자연재해와 환경오염,
바이러스로 뒤덮인 세상을
바꿀 수 있을까요?

이 책은 아름답지만
지금의 현실을 옮겨놓은것 같았어요.
자연재해와 환경오염,
코로나19바이러스..

이런 상황에서 아이나는
어떻게 세상을 바꿀까요?

사랑으로 세상을 바꾼 아이 《힐러 아이나》
지금의 현실에 참 큰 위로가 되었어요.
희망을 안겨주는 느낌이랄까요?
특히나 할머니와의 대화가 너무 따뜻했어요.
사랑으로 모든걸 치유할 수 있을꺼라고 바랍니다❣
우리 모두에게는 사람들을 치유하는 특별한 능력이 있지 않을까요?❣❣


"할머니 손에는 무슨 마법이 있어요?"
"사랑이지. 사랑은 세상의 모든 아픔을 치유할 수 있는 마법이란다." (P.27)

'인간과 자연은 연결되어 있는데, 자연을 병들게 하니까 인간까지 병드는 게 아닐까?' (P.33)

할머니가 사랑만 하고 살기에도 너무 짧은 인생이라고 했는데...왜 사람들은 서로를 미워하는 걸까요? (P.37)

'사랑은 세상의 모든 아픔을 치유할 수 있는 마법이란다.' (P 63)

"아이나, 너에게는 사람들을 치유하는 특별한 능력이 있단다. 이제 그 능력을 발휘해서 아픈 사람들을 낫게 하고,
불행한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렴.
그 모든 것은 사랑이라는 마법을 사용할 때 가능한 일이란다." (P.77)

#힐러아이나
#꿈꾸는지구
#김수영
#어린이독후감대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