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레벨 업 - 제25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대상작(고학년) 창비아동문고 317
윤영주 지음, 안성호 그림 / 창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지막 레벨 업》
윤영주_글
안성호_그림
창비_출판사

가상 현실이 배경이 되는 고학년 SF동화!!

SF동화 좋아하는 찐형제를 위해 신청했었는데,
출시전 가제본 사전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책을 받았어요.
(지금은 출간되었어요_표지도 컬러풀해요)
가제본만의 매력이 또 있네요ㅎㅎ


🙋첫째아이는 앉은 자리에서 휘리릭~
읽으면서 시간가는 줄 몰랐다고 하고ㅎ
선우가 비슷한 또래여서 그런지
스토리에 몰입이 더 잘 되었다고 하네요~


🧏‍♀️그 다음 제 차례!!(순서정해놓고ㅋㅋ)
아이들 재워놓고 책을 펼쳤지요~
선우와 원지가 만나는 VR 게임 속 세계!
진짜와 가짜, 삶과 죽음, 자유와 사랑..에 대해
자연스럽게 풀어내고 있어요.
그리고 학교에서의 폭력과 왕따이야기까지도요..
SF동화에서 이런 철학적인 부분까지 이야기하고 있어
읽고나서 가슴 찡했어요.

흥미진진한 스토리에
정말 한번 펼치면
마지막장까지 초고속으로 직진한다는
첫째아이 말이 이해되더라구요🤗
몰입도 최고👍👍


🙆우리집 막내ㅋ
글밥보고 제일 마지막에 읽을거라고 했어요ㅎ
형아와 엄마의 반응을 보고
궁금해서 바로 바톤터치하네요ㅎㅎ
지금 열심히 읽고 있어요😉


《마지막 레벨 업》은
학교에서나 집에서나 외톨이인 선우가
가상 현실 게임 ‘판타지아’에서 친구 원지를 만나
함께 성장하는 이야기예요~
(줄줄 이야기하고 싶어 근질글질하지만
스포하면 안될거 같아 스토리는 여기까지!)

➿➿➿➿➿➿➿➿➿➿➿➿➿➿➿➿

      가상 현실 게임 속 세상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모험과 사랑

               "당신을 위한 진짜 세계,
          판타지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학교에서나 집에서나 언제나 혼자여서 외롭고 괴롭지만,
판타지아에서는 너와 함께여서 가슴 벅차게 행복하다고...(P.39)

나도 친구 한 명도 없어. 내 친구도 너뿐이야, 선우야.(P.59)

자유가 대체 뭘까? 몸을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는 것? 아무도 나를 통제할 수 없는 것? 무엇이든 선택할 수 있는 것? 숨이 시원하게 쉬어지는 것? (P.91)

안전하지 않더라도...더 위험하더라도...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 내는 결과가 더 나은 것 같아서 말이야. (P.116)

자기 인생의 운전대를 자기 손으로 잡고 싶은 거예요.
자기가 선택한 모험을 후회하지 않을 거예요. (P.169)

선우는 앞으로 선우의 길을, 가장 선우다운 길을 찾아가면 될 터였다. 조금 헤매고 돌아가는 건 아무 문제가 없었다. (P.171)


✔ 제25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고학년 부문 대상 수상작

좋은책 보내주신 창비출판사 고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