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꾼 호기심 - 휠체어 위의 천재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이야기 함께자람 인물 그림책 시리즈 8
캐슬린 크럴.폴 브루어 지음, 보리스 쿨리코프 그림, 양진희 옮김 / 함께자람(교학사)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상을 바꾼 호기심》
캐슬린 크럴, 폴 브루어_글
보리스 쿨리코프_그림
양진희_옮김
함께자람_출판사

#도서협찬 #세상을바꾼호기심 #서평단

🌠 훨체어 위의 천재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이야기


       발밑을 보지 말고 별을 바라보세요.
여러분이 보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왜 우주가 존재하는지 궁금해하세요.
                  호기심을 가지세요!
                       - 스티븐 호킹


이 문구를 보고
찐형제가 이 책을 읽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엄마라면 다 같은 마음이 아닐까요?
발밑을 보지 말고 별을 바라보라고..
호기심을 갖고 세상을 바라보라고..

이 책은 스티븐 호킹의 위대한 업적보다는
밤낮으로 책을 읽고 공부하는 부모님 밑에서 질문을 하며 자란 그의 가정환경,
루게릭병에 걸려 시한부판정을 받고도 계속 도전하고 인생을 즐기는 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루게릭병이라는 진단을 받기 전까지
나는 사는 게 너무 지루했습니다."
루게릭병은 스티븐을 더욱 창의적으로 만들어 주었어요.
"나는 머릿속에서 우주를 여행하며 우주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상상해 보려고 노력해야만 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이 살고 있지 않다면, 우주는 대단한 곳이 아닐 것입니다."


        나는 아직 자라지 않은 아이일 뿐입니다.
          끊임없이 '어떻게', '왜'라고 질문하고,
             가끔은 답을 찾아내기도 합니다.
                         - 스티븐 호킹


찐형제는 스티븐 호킹이 2년의 시한부판정을 받고 40년을 더 살 수 있었던 것이 스티븐 호킹의 마음가짐때문이라고 얘기하네요. 장애의 고통과 절망감을 물리학을 연구하는 열정과 의지로 바꾸어 살아갔기에 견뎌낼 수 있던거 같다구요~
그리고 스티븐 호킹의 파티에 갈 수 없다는게 아쉽다네요ㅎ

🌠 끝없는 호기심으로 질문하고 또 질문하며
우주의 비밀을 풀어낸 천재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이야기!

인물 그림책이기에 어린 아이부터 읽어도 좋을것같아요.
유아친구들은 엄마가 읽어줘도 좋구요^^
초등친구들에게는 꼭 추천하고 싶네요🌷

이 책은 함께자람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아이들과 함께 읽고 진솔한 서평을 적었습니다.
좋은책 보내주신 함께자람 출판사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