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무처럼 살고 싶다 - 나무에게서 배운 인생의 소금같은 지혜들
우종영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에서 느껴지는 바와 같이 나무이야기들로만 묶어놓은 책이다. 그렇다고 어느 식물도감같은 그런류의 책은 아니니 안심하길 바란다. 나무의 전설과 일상에서 느꼈던 일들.. 이런것들을 잘 조화롭게 엮어놓았다고 감히 말할수 있다. 나무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놓았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따분하거나 지루한 도중에 책을 덮게되는 그런 책은 절대 아니다.

책을 읽다보면 나무가 그렇게 위대한 존재임을 깨닫게 되고 나무의 매력속으로 나도 모르게 빠져들게 된다. 평소에 수없이 봐왔고 무심히 지나쳐버리던 나무가 이렇게 소중하고 위대하며.. 길을 걷다.. 새삼스럽게 다시 나무에게 눈이 가게만드는 책.. 이런일이 가능한 이유는 이 책의 작가 우종영님의 나무사랑을 충분히 느낄수 있었기 때문이다.

특히 인상깊은 부분은 우종영님이 나무에게 쓰신편지와 나무가 우종영님에게 쓴 편지가 아주아주 인상깊었다. 고개가 저절로 숙여지고 웬지 모를 숙연함이 느껴지는 글들.. 우종영님이 아니면 아무도 쓰실수 없을 듯한 그런 편지.. 거기에다 나무들의 애틋하고 감동적인 전설들과 나무들의 사진을 더해 독자로 하여금 보는 재미를 한층 높여준다.

평소 나무를 그리 좋아하지 않던 나에게 나무를 다시금 생각하게 만들어준 우종영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이책을 읽으며 느꼈던 가장 큰 나의 생각.. 나.도.나.무.처.럼.살.고.싶.다 그책에서 읽었던 대목 중 한부분이다. 나무가 나에게 말했다. 나는 항상 이자리에 있었노라고. 다만 니가 나를 발견하지 못한것뿐이라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