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만일 100명의 마을이라면 (양장)
이케다 가요코 구성, C. 더글러스 러미스 영역, 한성례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작은 책으로 그런 큰 뜻을 깨달으리라고는 미쳐 생각지 못했다. 일단은 내가 좋아하는 얇은 책이었고, 그림도 곁들여있는 책이었고, 컬러인 책이었다.. 그리고 분위기와는 다르게 그 작은 책에서 많은걸 깨달을수 있었다. 전세계를 100명이 사는 마을로 축소를 해놓았다. 그리고 그 속에서 지금 전세계의 상반되고도 모순적인 모습을 볼수 있었다. 같은 마을에 배가 고파 굶어 죽어가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온갖 호위호식을 다 부리며 살아가는 사람도 있었으니까....... 어떻게 보면 이게 현실이었다.ㅠ.ㅠ 참 안타까울수 밖에 없다. 좁은 식견으로 바라볼수 밖에 없었던 세계의 실태를 좀더 편하고 가까이 접해 볼수있었던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