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가 풀리면 인생도 풀린다 틱낫한 스님 대표 컬렉션 3
틱낫한 지음, 최수민 옮김 / 명진출판사 / 200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특히나 나는 화를 잘 내는 편이였다. 조금만 일이 안풀려도. 화를 내고 짜증을 내고 그래왔다. 그런내가 싫기도 했고, 안그럴려고 노력도 해봤지만 잘 안되었다. 그러던중 이 책이 나의 시선을 끈것이다. 일단 '화' 라는 개념이 전혀 다른 시각으로서 나에게 다가왔다. 그전까지 생각한 화는 그저 짜증을내고 다른사람에게 싫은소리하고, 얼굴 찡그리고 그저 그런 짜증나는 것이었다. 근데 이제 이 책을 읽고나서 조금이나마 화를 다스릴수 있는 힘이 생긴것 같다. 무조건 화를 풀려고 하기보단, 내 마음의 안정을 갖고 차근차근 되돌아 볼수 있게 된것 같다. 이 책 한권으로 완전히 고칠수는 없겠지만, 이 책을 읽으므로써 지금까지 나의 그런 행동들이 잘못됐다는걸 깨달수 있었다. 그걸로 충분한것 같다. 이제 고치는 일만 남았으니까.. 우리모두 화를 다스립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