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동 한 그릇
구리 료헤이 지음, 최영혁 옮김 / 청조사 / 201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에는 무슨 요리책 제목인 줄 알았다. 왜냐하면 일본은 라면의 종주국이며 우동의 국믈도 너무나 맛나니까. 하지만 이책은 나에게 눈물샘을 자극시키는 몇 안되는 책이다. 슬픔을 느끼지만 가슴이 아려오는 그런 아픔이 아니라 마음의 붉은 뜨거운 피가 흐르고 있다는것을 새삼스럽게 깨닫게 해주는 아주 고마운 책이다.

꺼진 화롯불에 불을 붙이고 단 한그릇에 애정을 실어 보내는 정신은 일본인의 겸손함과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는 점이 있고 가면서 마지막 인사 정신은 무엇보다도 친절하게 보답 할 줄 아는 정신을 가르쳐준다.인생은 이렇게 사는거라 말하고 싶다. 단 한명의 손님을 반가워 하면서 무언의 증거를 실천하면서 사는거라 이책은 말하고있다.

꼭! 일본인이라서 또 다른 마스크를 가지란 법이있나? 우리도 이 책을 보고 느끼고 각자가 가지고 싶은 변장 마스크 하나씩을 만들고 설정해 보자. 악역이든 좋은역이든 나름대로의 멋과 조화 있느 법이다. 나는 이 책에 나오는 주인 아저씨의 보이지 않는 한덩이반의 우동사리처럼 살고싶다. 아무도 모르지만 남에게 하나의 배려가 되고 기쁨이 되는 그런 만족감을 나의 몸 속 깊이 박아두고 싶다. 이 책을 읽는 순간 당신은 예전의 당신이 아니다. 또 다른 인물이 되어 세상에 빛이 되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