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체 불만족
오토다케 히로타다 지음, 전경빈 옮김 / 창해 / 2001년 3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읽고 난 산다는것. 지금 내가 이세상에 숨을 쉬며 존재한다는 것 만으로도 큰 행운이라는 것 을 깨달았다. 이 책에 나오는 주인공은 세상을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방향으로 볼 줄 아는것 같다. 장애인 하면 무조건 비관적이고 남에게 의지하여 그렇게 짐처럼 살다가 가는 것 이라고 생각 하기 쉽지만. 책의 주인공은 결코 그렇지 않았다.
자신의삶에 만족하면서 자신의 삶 속에는 반드시 존재하는 그 행복을 찾아 내기 위해 노력하고 깨달았다. 행복이란게 멀게 느껴 질수도 있지만 행복은 자신의 마음 속 안에 있는 것 같다. 그것을 꺼낼줄 아는게 중요한거 같다. 이 책을 읽고 사는 것에 대해.. 내가 앞으로 어떻게 삶의 살아가야 할지 조금이나마 깨달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