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미오 & 줄리엣
셰익스피어 / 맑은소리 / 1997년 1월
평점 :
품절


로미오와 줄리엣은 서로의 집안이 서로 적인데도 그속에서 피어난 사랑의 이야기는 이세상 그 무엇 보다도 아름답고 슬프고 감명깊다. 로미오와 줄리엣의 집안들은 모두들 넘부럽지 않은 귀족 집안들의 딸과 자식 들이다. 내가 제일 감명받은 줄거리는 줄리엣이 자신의 집안과 로미오의 집안을 화해 시키기 위하여 약을 먹고 죽은척 하였는데 로미오의 귀에는 줄리엣이 약을 먹고 죽었다고 들어가게되었다. 그것을 들은 로미오는 당장 줄리엣이 누워이 있는 줄리엣을 보며 몹시 슬퍼하였다. 로미오는 줄리엣의 곁으로 가기위해서 약을 마셧다.

바로 그순간 줄리엣이 깨어났다. 하지만 이미 늦었다. 로미오는 약을 마신 상태에서 줄리엣이 깨어나는 것을 보며 돌이킬 수 없는 것을 았다. 로미오는 놀란모습의 줄리엣의 얼굴을 마지막으로 바라보며 눈을 감았다. 그 뒤 줄리엣도 로미오를 따라가기 위해서 칼을 자신의 몸에 찔러서 스스로 자살을 했다. 난 이부분을 읽으면서 무지 안타가웠다. 그이유는 부모들의 반대로도 않타까운 사랑을 했는데 끝네는 다이루지도 못하고 끝이나는 사랑이 돼어버렸다.

만약 로미오가 미리 알았다면, 줄리엣이 조금만 일찍께어 났다면 하며 않타까워 하고 그둘의 사랑을 반대하고 두 사랑을 이루지 못하고 끝내야만 하게했던 로미오와 줄리엣의 부모들이 미웠다. 돈과 명예 그리고 귀족적 위치가 뭐그리 대단하단말인가? 그져 사랑하며 더할것없이 행복하기만 하면 될 것을 나는 이생각을 하면서 만약 내가 로미오나 줄리엣의 부모였다면, 하나뿐인 자식을 돈과 명예를 위해 사랑하게 할것인가? 아니면 더할것없이 사랑하며 행복하게 살아가게 할것인가?

물론 처음에는 나도 사랑을 반대할 것이다. 하지만 둘의 사랑이 그무엇도 갈라 노을수 없을 정도로 행복하다면 난 내마음을 돌려 둘의 사랑에 찬성했을 것이다. 아무리 돈이 많아 행복하면 무얼 하겠는가? 한낮 돈이며 죽은 후에는 쓸모없는 종이 쪼가리에 불과 할 것을. 하지만 사랑은 죽어서도 영원할 것이다. 물론 원하지 않는 사랑이다면 행복하지 못하겠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