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만화로 만나는 세상 1 : 우주 - STEAM 학습 만화 과학 만화로 만나는 세상 1
홍윤표 글, 나연경 그림, 류진숙.이현정 감수 / 창비교육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만화로 만나는 세상 1. 우주편

1장 지구, 달, 태양

2장 태양계

3장 우주 탐사

4장 별과 별자리

5장 계절의 변화​

3학년부터 과학을 공부하게 되어서 저도 덩달아 관심을 가지고 있었어요.

좀 쉬운 학습 만화가 없을까..고민중이였는데

그때 만난 책이 과학만화로 만나는 세상이예요.

다른 학습 만화는 흥미위주에만 그치는데, 이 책은 과학과 수학, 과학과 사회를 연계지어서 배울 수 있는 통합 교과 책이네요.

STEAM 이 뭔지 또한번 배웠네요.^^

책에서만 봐온 암스트롱과 함께 여행을 하고, 이 여행을 돕는 역사적 인물들이 등장해서

흥미로웠습니다.

만화는 만화대로 재밌고, 태양계를 비롯한 수많은 사진들은 너무 상세하고 예뻐서

교과서나 일반 과학 책을 볼 때도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별자리.. 이거 보는 재미도 쏠쏠하네요.

정리 노트는 고등학교때 필기하던 과학 시간을 떠올려보게할만큼 깔끔해요.

워크북을 통해 내용을 한번 더 확인하고, 인물사진에서는 실물도 보고, 활동지도 해보고

참.. 좋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