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브이 사인 이야기꽃 3
소마 고헤이 지음, 후쿠다 이와오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이아빠의 사인

표지속의 모습이 사실감있고 좋네요.

그림만 봐서도 일본 동화책임을 짐작하게 되네요.

레이 반 학부모 참관 수업이 있는 날 엄마 뿐 아니라 아빠들이 많이 참석했네요.

수업 중 부모님의 발표 시간을 가졌는데,

다양한 특기를 가진 부모님이 많아서 레이가 더 부러웠을것 같아요.

긴장한 레이 아빠는 장기로 달리기...라고 말해버렸고,

책을 끝까지 읽기전까지는 1등을 할 수 있을까에 초집중을 하면서 보았어요.

체구만 봤을때는 전혀 달리기와는 멀것만 같은데....

레이 아빠는 아들에게 멋진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해 연습합니다.

운동회날... 레이 아빠가 좀 일찍 뛰어줬으면 좋았을텐데...

순번이 가장 달리기를 잘하는 사람이 맡는 마지막 주자로 선발되었네요.

앞에 뛴 아빠들이 1등을 계속 유지해줬는데 레이 아빠가 뛸때 간격이 줄어들고, 급기야 넘어져서 꼴찌를 하고 말았어요.

하지만 끝까지 포지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서 박수를 받았고, 약속대로 아빠는 레이에게 브이사인을 해줍니다.

너무나 훈훈한 이야기였어요.

등수에 상관없이 노력하는 아버지와 아버지를 응원하는 아이의 모습이 보기 좋았어요.

아이는 아빠를 통해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법을 배웠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