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는 지하철 2호선이다 - 어학연수 한 번 없이 아리랑 TV 진행자가 된 순수 토종의 영어 잔소리
위준성 지음 / 수수밭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책을 읽기 전에는 또하나의 영어공부법 책이겠거니 생각했어요.

우리집 책장 한켠에는 각종 영어공부법 책이 있음에도 늘 영어공부를 시작하고, 늘 포기하고를 반복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영어공부법 책에 손이 가면서도 늘 목말라요.

영어는 지하철 2호선이다. 어떤 의미로 이런 제목을 붙였을까?

무심코 탔던 지하철 2호선. 노선도를 유심히 보니 2호선만 뱅글뱅글 도네요.

영어책을 보면 앞부부만 여러번 반복하다가 좌절하기 일수인데, 앞에서 봐았던 동일한 문법과 단어가 계속 돌고 돌아 반드시 마스터할 수 있다면 포기할 일도 아니네요.

이 책은 어학연수 한번 다녀오지 않은 토종 영어 선생님이 쓴 책이여서 더 솔깃합니다.

영어를 어떻게 공부하라는 팁이나 문법같은것이 아니라

영어공부를 열정과 노력으로 하되 포기나 좌절을 하지말고 자기자신을 믿으라는

즉 기본기에 충실하라는 말들이네요.

엄마가 자식들 잘되라고 늘 반복하시는 잔소리 같아서 싫지 않습니다.

영어공부 실패기가 많았어요. 그때 그랬으니까 지금도 안되겠지라는 좌절감과 두려움이 많은데, 선생님 말씀처럼 과거경험은 과거완료로 끝내고 현재진행형의 영어공부를 해야겠어요.

영어공부를 하면서 지칠때마다 꺼내볼 수 있는 힐링서적이 될것 같아요.

참, 바코드를 통해 저자의 음성으로 직접 잔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