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에 관한 7가지 거짓말
존 제이콥스 지음, 김명식 옮김 / 학지사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이제 저도 결혼 10년차네요. 결혼이란 도대체 무엇일까? 고민을 하고있을 무렵 이 책을 만나게 되었네요.

제가 본 수백권의 책 중, 이렇게 프롤로그가 긴 책은 처음봐요.

그만큼 저자가 독자들에게 해주고 싶은말들이 너무나 많더라구요.

'결혼을 망치는 많은 이유는 외적인 일인 경우가 많고, 그럴때 서로를 비난하고 상대방이 변화해야한다고 생각한다.'는 말이 와닿네요.

결혼에 대한 거짓말

1. 사랑은 당신에게 필요한 전부다.

2. 나는 항상 말하지만, 배우자는 들으려 하지 않는다.

3. 사람은 결코 변하지 않는다.

4. 결혼은 새로운 가족 유산을 창조한다.

5. 평등한 결혼이 전통적 결혼보다 더 쉽다.

6. 아이는 결혼생활을 보호해준다.

7. 성 혁명은 부부간 성생활을 과거보다 더 좋게 만들었다.

결혼에 대한 진실

1. 사랑은 결혼의 한 조건일 뿐이다.

2. 좋은 의사소통이 솔직한 대화보다 훨씬 중요하다.

3. 변화는 항상 가능하며, 작은 변화가 큰 결과를 가져온다.

4. 당신이 아무리 노력해도, 원가족이 현 가족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5. 평등한 결혼에서의 협상이 더 어려운 경우가 많다.

6. 아이는 결혼생활에 심각한 위협이 될 수 있다.

7. 지나친 대중매체의 영향은 부부간 성생활을 방해할 수 있다.

책 내용은 결혼 생활뿐 아니라 제 주위 사람들과의 인간관계까지 아울러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네요.

특히 소통과 변화의 부분을 읽을때 제 자신이 너무나 부끄러워졌어요.

싸움의 원인이 신랑 때문인것 같고, 신랑만 바뀌면 행복해 질것 같은데,

왜 바뀌지 않는지.. 항상 불평하고, 미움이 쌓여서 늘상 반복되는 부부싸움.

내가 뱉은 부정적인 말이나 분위기의 진동에 따라 주변 사람들에게 미치는 파장이 크다는 점을 잊지않는다면

늘 행복한 가정 꾸릴 수 있을것 같아요.

구구절절 좋은 말들이 많아서 읽으면서 여기저기 밑줄 팍팍...

수시로 읽어보려구요.

좋았던 점은 실제 부부의 상담 내용이 담겨 있어서 공감이 갔고,

아쉬웠던 점은 외국 번역책이기에 사람들의 이름이 낯설어서 몰입하기가 다소 어려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