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주간의 멋진 부모 코칭 - 적극적인 부모 역할 마스터
Michael H. Popkin 지음, 홍경자.김유정 옮김 / 학지사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자녀의 인격을 형성시키기위한 책이 아니라 부모가 부모로서 가져야할 소양을 알려줌으로써

부모가 가져야할 인격을 형성시켜주는 책입니다.

 

52주간에 걸친 내용을 풀어나가는  책이여서

내가 원하는 부분을 그때그때 찾아볼 수 있고, 원하는 항목부터 읽을 수 있어서 좋아요.

 

1주차 내용인 부모 역할의 목적을 읽으면서 반성을 많이하게 됩니다.

아이를 낳아서 먹이고, 입히고, 재우고, 공부시키는게 부모의 역할이라고 생각했는데,

이것은 부모가 자녀를 기를때 행하는 아주 기본적인것에 그치네요.

 

모든 직업 중에서 부모라는 직업이 가장 중요하고 도전적인 직업이란 말이 멋집니다.

직업은 내가 그 속에서 어떠한 역량을 발휘하느냐에 따라 완전히 다른 결과물을 만들어내잖아요.

부모의 말 한마디, 행동하나, 눈빛 하나로 아이를 빛나는 광채로 만드느냐, 문제아로 만드느냐로 만드는게 판가름 난다고 생각하니

바짝 정신 차리고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부모의 역할은 우리의 자녀들이 살고 있는 사회 안에서 그들이 생존하고 번영하도록 보호하고 준비시켜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말을 되새기면서 다음 글을을 읽어보니 부모라는 사명감이 강하게 듭니다.

 

아이를 키우면서 힘들면

아기때가 좋았는데..라며.. 어린 시절만 떠올리게 되네요.

 

아직은 내 품에 있고, 내 말에 수긍을 해줄 나이지만

야단을 맞을때도 자신의 잘못보다 왜 엄마가 화를 내는지 모르겠다고 의아한 표정을 지을때면

내 행동으로 인해 아이의 마음속에 상처를 만들고 화만 키우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이의 문제행동을 지적하기 보다 문제점 안에서 색다른 재능을 발견하고,

강압적으로 부모가 아이를 누르기 위해 힘겨루기 할것이 아니라 선택권을 주어 아이의 자율성을 키워주도록 해야겠어요.

 

매주차 내용들이 아이들 키우는데 꼭 필요한 내용이여서 아주 유용한 부모 만들기 책입니다.

 

이야기 구성은 한 주제에 대해 전문가가 이야기하고,

엄마가 직접 활동할 수 있는 부분이 나오고, 힌트를 주어 이 활동을 잘 할 수 있도록 돕네요.

특히 역자의 선물 부분이 좋았어요.

다시한번 본문의 내용을 되세길 수 있는 부분이거든요.

 

적극적은 부모 역할을 마스터할려면 얼마나 시간과 인내가 필요할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