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초등속담 레벨업 1 메이플스토리 초등속담 레벨업 1
콩끼리 지음, 이정규.이숙정 감수 / 넥슨(Nexon) / 201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평소에 속담에 관심이 많았어요.

 

워낙 메이플 스토리 시리즈를 좋아해서, 이번에 나온 속담책에 엄마인 제가 더 기분이 좋았어요.

 

레벨 1,2,3 가 초등학교 1학년, 2학년, 3학년 과정이네요.

 

차례부분만으로도 아이와 둘이서 속담 내고 맞추기 놀이가 가능해요.

 

각 레벨별로 만화 에피소드와 전래동화속에서 배우는 속담, 레벨 테스트가 있어요.

 

다른 속담책과 비슷하고, 속담과 함께 속담의 풀이 내용이 있지만

 

메이플 스토리만의 차이점이 있네요.

 

메이플스토리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곁들어 설명을 해주어 아이가 속담을 더 잘 이해한것 같아요.

 

속담 옆에는 선생님이 생각을 전하는 말씀 코너가 있어서 해당 속담을 평소에 어떻게 쓸 수 있는지가 나와있고,

 

부모님과 약속해보아요..란은 공란으로 비워져있어 아이가 다짐을 하는 말을 적게 되어 있는것이 좋은 아이디어 같아요.

 

속담도 하나만 있는것이 아니라 관련속담을 3개씩 더 제시하여,

어.. 다른 책에는 이 속담이 아니던데..라는 말은 쏙 들어가겠어요.

 

예를들면 귀에걸면 귀걸이, 코에걸면 코걸이..라는 속담에 관련된 속담은

소귀에 경읽기, 귀가 보배다, 입소문 말고 눈 소문 내라..가 있네요.

모두 신체부위와 관련된 속담이예요.

 

함께 공부해보아요!코너에는 한자를 읽힐 수 있어요. 어른들이 보기에는 힘든 사저성어도 척척 맞추네요.

 

영어문장으로 한번더 반복 표현.

 

그리고 보너스 하나 더.

 

하단에 수수께끼가 있어요. 아이가 너무 좋아합니다.

 

함께 부록으로 온 수수께끼책은 아이가 휴대하면서 퀴즈 놀이 삼매경이 빠져서 좋은 선물이 되었어요.

 

에피소드 부분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가 나오네요.

 

만화 주인공들의 대화에 자연스럽게 속담을 씀으로써 체득하기 쉬웠어요.

 

전래동화속에서 찾아볼 수 있는 속담도 굿...

 

정말 아이가 다 알고 있나.. 살짝 의심이 들었는데...

 

속담 연결하기, 속담 찾기, 속담 완성하기, 실천사항 연결하기, 사자성어 찾기를.. 하는것을 보면서

제 의심이 싹 사라졌어요.

 

아이가 레벨 3단계의 문제까지 척척 풉니다.

 

기특했어요.

 

초등아이들에게 권장할만한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