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원리연산 A3 : (두 자리 수) + (한 자리 수) - 7세 ~ 초등1 마법의 원리연산
메타수학연구소 지음 / 마법스쿨(위즈덤하우스) / 2012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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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초가 되면 초등학생이 되는 아들과 오늘도 수학 문제집 열공 중..

 

마법의 원리 연산 A2권까지 가뿐하게 마치고, 3권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한자리 숫자셈에서 본격적으로 두자리 셈이 시작되었네요.

(두 자리 수 ) + (한 자리 수)

 

1주차 받아올림이 없는 덧셈

2주차 몇십 만들어 더하기

3주차 합이 50보다 작은 덧셈

4주차 합이 50 이상인 덧셈

 

방학 동안 집을 비워서, 현재 2주차까지 학습 완료했어요.

다 풀고 나면 가끔 1~2개 실수하는것 빼고는 100점을 맞는데 속도는 현저히 떨어짐이 느껴집니다.

 

1주차 받아올림이 없는 덧셈은 무리없이 끝냈어요.

특히 1일차 (몇십) + (몇)에서 30 + 4, 40+7.. 요런 유형이 등장해서 아이가 너무 쉽다고 난리...^^

5일차까지는 무리없이 풀었는데...

 

문제는 2주차에 발생했어요.

몇십 만들어 더하기...

 

책을 함께하면서 셈하기에 요렇게 다양한 방법이 있었구나..라는 생각을 새삼하게 되었어요.

1일차 : 32 + 9 = 32+(10-1) 로 계산

2일차 : 17 + 8 = 17 + (10-2)로 계산

3일차 : 29 + 5 = (30-1) +5로 계산

4일차 : 28 +6 = (30-2) +6으로 계산

5일차 : 32 + 6 = 30 +8 로 계산...

 

특히 1일차에서 4일차까지의 내용을 어려워해요.

책 속의 계산법이 아니라 2권에서 익혔던 계산법을 계속 쓰려고 하네요.

수학은 여러방식으로 풀 수 있다고 여러번 설명해준후 책의 방법대로 풀어보았어요.

 

간혹 아이가 힘들어하면 네가 아는 방법으로 풀어봐라~고 하면 뚝딱 헤치워버립니다.

 

한권 한권 거듭할때마다 내가 초등학교 다니때도 이런 방법이 있었을까?

수학은 한가지 방법만 있는것이 아니라는것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시간들입니다.

 


아이가 즐겁게 문제를 풀고 있어서, 동영상으로 찍어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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