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파워 - 여자의 인생을 바꿔준
설연희 지음 / 명진출판사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저도 책에 관심이 많아요.

작년 초엔 아주 엄청난 결심을 했어요.

 

독서에 관한 책을 읽으면서...

어떤 저자의 말이 머리속에 계속 남았거든요.

1000권의 책을 읽으면 인생이 바뀐다...

 

그래서 3년간 1000권의 책 읽기를 목표로 했어요.

작년 1년간은 100권 이상의 책을 읽었어요.

 

처음엔 열의에 젖어 따로 노트를 구입해서 내용을 요약하고, 책 목록도 따로 만들었는데...

여러 분야의 여러 책을 읽었지만 읽을때만 감동일 뿐 남는게 없더라구요.

최근에 작년에 쓴 노트를 봤더니 요약집 같아서 그때의 감동이 느껴지지 않아요.

 

리딩파워를 읽을땐

처음엔 책 읽기보다 '설연희'님의 인생에 대해 더 궁금했어요.

뛰어난 인재인데도, 가정형편과 결혼과 육아로 가정에 머물러야만했던....

하지만 책을 통해 꿈을 펼치는 모습이 좋아보였어요.

 

저도 꿈이 교사였어요.

지금은 포기하고 다른길을 준비하고 있어요.

 

일자리를 알아보면 학원과 학습지 회사에서 연락이 많이 왔어요.

특히 학습지 회사에서의 제의는 저자가 느낀것처럼 저도 그런 생각을 많이했어요.

 

책을 권해야하고, 학습지를 팔아야하고, 내 자존심이 떨어지는것같고...

세이즈에 대한 편견.

제가 몸 담고 싶어하는 분야는 아니지만

학부모의 입장에서 볼 때

본업에 자긍심을 가지고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 자기 계발을 하시는 분이 많다는 생각을 하니 맘이 놓이네요.

 

저자분은 일을 하면서 그때그때 모르는것, 궁금한것을 전략적으로 책을 통해 답을 얻으셨네요.

저는 무작정 다독만을 했을뿐 분야도 정하지않고, 어떤날은 교육분야책, 어떤 날은 자녀육아서,

어떤날은 영어, 어떤날은 동화책, 어떤날은 건강 서적류를 꾀고 있었던게 문제인것 같아요.

 

제가 지금 준비해나가는 분야에 대한 책을 중심으로 전략적인 독서를 해야겠어요.

책과 함께 제 인생도 바뀔 수 있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