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병은 몸속 정전기가 원인이다
호리 야스노리 지음, 김서연 옮김 / 전나무숲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전기하면 겨울철에 이불에서, 그리고 옷에서, 손으로 접촉할때 지지직 하고 불꽃과 함께 소리가 나고,

손이 찌릿한 것 정도로만 알고 있어는데 몸속에 정전기가 있다니...

 

그것도 몸속 정전기가 건강을 위협한다는 사실에 놀랐어요.

 

내가 그동안 알고 있어던 것은 체표 정전기.

 

책받침을 문질러서 머리카락에 붙여보는 실험이 생각나네요.

 

그러나 체표 정전기는 정전기가 잘 일어나지 않는 옷과 침구류를 사용하고, 전기제품을 멀리하면 어느정도 예방할 수 있지만

체내 정전기는 림파관과 림프액 사이에서, 호흡할 때, 심장이 박동할때, 음식물이 소화관을 지날때조차 발생한다니

인간으로선 어쩔 수가 없네요.

 

먹고 마시고, 숨쉬는 기능을 할때마다 뇌와 몸을 망가뜨린다는 체내 정전기..

설명만으로도 궁금해졌어요.

 

체내 정전기로 발생하는 질병에는 아토피와 탈모를 비롯한 피부질환, 알츠하이머병과 우울증, 조울증 등 현대인들이

많이 겪는 병들이 있네요.

또 혈액이 끈적해지고, 지방이 쌓이고, 동맥경화, 심근경색,대사증후훈, 당뇨 등 끔찍한 병들이 많아요.

 

저자의 권고로 병을 낳은 사람들을 보면 되도록 흙 위에 맨발로 걷고, 채소 중심으로 먹고, 계면활성제가 들어가있지않은

비누나 샴푸, 세탁세제 사용 등을 지키고 있었어요.

 

책을 읽으면서 일부 제품만 계면활성제가 안든것을 사용했는데, 이제 집안에 있는 모든것을 바꿔야겠어요.

 

저자가 몸속 정전기를 빼는 7가지 생활수칙을 제시해주었어요.

1. 누워 있는 시간이 길수록 체내 정전기의 양도 늘어난다.

2. 잘때는 머리를 북쪽에 두고 눕는다.

3. 땅에 손을 대기만 해도 몸속 정전기가 빠져나간다.

4. 길게 호흡해야 오래 산다.

5. 입호흡은 이제 그만, 코로 숨쉬자.

6. 뭉친 근육을 풀면 몸이 상쾌해진다.

7. 식습관으로 정전기 발생을 억제한다.

 

건강해지기 위해 공기가 좋은 산속이나 전원으로 갈 수는 없더라도

작은 생활 수칙부터 지켜서 정전기로부터 건강을 지켜야겠어요.

 

유용한 정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