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 GO 과학 GO 5 - 전기의 작용 자기주도학습 Go Go 시리즈 5
사과나무 지음, 현근용 외 그림, 김병석 기획, 김덕헌 감수 / 바우나무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아이가 좋아하는 학습 만화 시리즈예요.

얼마나 재미있는지 궁금해서 아이가 유치원에 간 사이 저도 후다닥 읽어봤어요.

다른 만화와 달리 만화의 중간 중간에 초등학교 과학시간에 다루어지는 내용들이 다수 나오네요.

이번 책은 직접 집에서도 실험해볼 수 있는 전지와 전구를 이용한 연결이 나와서 아이가

관심을 보입니다.

직접 간단하게나마 실험해볼 수 있도록 재료가 책과 함께 수록되어 있으면 더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남네요.

관련 교과는 5학년 1학기 전기회로와 6학년 1학기 자기장입니다.

이 부분은 고등학교때까지 쭈욱 나오기 때문에 개념을 잘 잡아놓으면 유용할것 같아요.

역시 전권에 나왔던것처럼 알렉스는 엉뚱한 녀석이네요.

하지만 위대한 세기의 마술사인 아버지의 피를 이어받아서인지

엉뚱한 모습 뒤에 숨겨진 마술에 대한 재능이 숨어있어서

이번책에서도 유감없이 발휘가 되네요.

사이먼의 활약이 돋보였고, 밝혀진 링링의 정체에 놀랐어요.

마지막 부분에선 드레이크가 알렉스를 친구이자 경쟁자로 받아들이는 모습이 훈훈했어요.

알렉스의 아버지 친구인 고든의 정체가 아직 미스테리여서 다음 권을 기다려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