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포스 여신 스쿨 2 - 페르세포네의 거짓말 올림포스 여신 스쿨 2
조앤 호럽.수잰 윌리엄스 지음, 주소진 그림, 김경희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림포스 여신스쿨1을 읽을때는 신들이 이름이 낯설었었는데,

아이와 함께 만화로된 그리스 로마 신화를 재밌게 읽고 나니

신들의 이름이 친근하게 느껴졌어요.

원래 신화는 이 내용인데, 올림포스 여신스쿨에선 신화를 바탕으로 아이들의 좋아할만한

상상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재미를 추구한것이 차이점이네요.

책 표지 속. 하데스와 춤을 추고 있는 페르세포네는 더 아름다워보이네요.

하지만 저는 하데스에게 왜 더 눈길이 갈까요? ^^ 너무나 예쁜 남자 신이예요.

페르세포네는 이중적인 성격을 보이는 소녀 신이예요.

자신도 분명 싫어하는것이 있고, 불만인 부분이 있는데

엄마에게는 착한 딸, 친구들에게는 무조건 친구들을 따르고 지지해주는 착한 친구가 되기 위해 자신의 기분은 묻어두고 밝은 표정을 지으려고 노력해요.

나 하나 포기하면 다른 사람이 행복해진다는 착각을 하면서....

재미난 이야기 속에 우리에게 시사하는 요소들이 여럿있네요.

우선 페르세포네는 자기주도적인 행동을 취하고 싶은 사춘기 소녀라는 거예요.

엄마는 페르세포네가 위험에 노출될까봐 기숙사 생활도 반대하고, 항상 엄마의 안전망 속에

가둬누려하는데, 페르세포네의 깜찍한 반항으로

엄마도 이제 딸의 성장을 인정할 수 밖에 없도록 만들어요.

또 하데스는 어둠의 신이지만, 그것만으로 골칫덩어리라는 편견과 선입견을 가지게 만드는

존재로 나와요.

한 사람이 어떤 환경에 처해있건, 외면만을 볼것이 아니라

그 사람의 내면을 봐야한다는 것을 또 한번 깨달았어요.

모두들 하데스를 악의 축으로 여기지만 페르세포네 만큼은 하데스의 진가를 알아차리고

엄마와 친구들을 설득해서 여러 신들 앞에 당당히 나서도록 도와줍니다.

아이가 그리스 로마신화와 이 책을 번갈아 읽으면서 재밌어 하네요.

다음 이야기는 아프로디테가 남자는 절대 모르는 여자만의 속마음을 알려준다고 하니

너무 궁금하네요.

진득하게 기다리고 있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