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 100 : 요리 에드워드 권 - 초등학생 100명이 묻고 최고의 전문가가 답하다 1 대 100 시리즈 1
서지원 글, 문수민 그림, 에드워드 권 콘텐츠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첫 번째 질문부터가 기발합니다.

간호 입맛이 없거나 반찬이 없을때 밥에 물을 말아먹을 경우가 있는데,

물에 말은 밥도 요리인가요?라는 질문을 했네요.

요리가 맞데요. 먹을것 만들기 위해 아주 작은 행동을 했다면 요리라고 하는군요.

전 그래서 매일 요리를 합니다. ^^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햄버거와 피자예요.

좋아하는데 어른들이 먹지 말라고 하니까 정말 몸에 안좋은 음식이냐고 묻네요.

안좋은 음식맞죠. 화학조미료가 많이 들어있고, 수입밀로 만든 빵과 도우,

나쁜 지방 성분 등.. 고칼로리 저영양 식품이잖아요.

설명과 함께 곁들인 그림이 너무 재밌어요.

백설공주하면 ‘독사과’가 떠오르는데, 그림속 백설공주는 햄버거와 피자를 많이 먹어서

뚱뚱해졌군요. 이대로 가면 성인병에 걸려서 공주는 죽을꺼예요. ^^

재미난 그림. 이해가 쏙쏙 되는 그림입니다.

제가 어릴때 뽀빠이를 재밌게 봤는데, 요즘 초등학생들이 이 만화를 아나봐요?

뽀빠이처럼 시금치를 먹으면 몸이 튼튼해지는지 질문했네요.

만화처럼 시금치에는 힘을 불어넣어주는 성분이 있데요.

질산염은 근육을 발달시키고,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니까요.

가장 오래된 서양의 책, 우리나라 책이 소개되어 있네요.

베트남 쌀국수를 먹을때마다 쑥갓모양의 채소가 뭔지 궁금했는데

‘실란트로’네요.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베스트 10을 보니 금방 먹고 싶어지네요.

단, 우리나라 음식이 거기에 빠져있어서 의외입니다.

이제 제대로된 우리나라 밥상을 볼 수 있네요.

외국사람들이 이런 밥상을 받는다면 엄청 놀라겠죠. 그것도 매 끼니마다 우리는 많은 반찬을 먹잖아요.

이런 식사는 삼국시대부터 시작되었네요.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뚜렷하고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있는 천해의 환경 덕분에

다양한 식재료로 맛있는 음식을 해먹을 수 있었데요.

덕분에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서 건강을 유지할 수 있었죠.

역시 우리나라 밥상이 제일 마음에 듭니다.

빨리 저희 아이도 이런 사실을 알았으면 좋겠어요.

이 부분은 미래에 요리사를 꿈꾸는 아이들을 위해

어린이들이 직접 만들 수 있는 간식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어요.

TV를 보면 각종 요리경연대회에 아이들이 출전하는 모습을 심심찮게 볼 수 있어요.

요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이 보면 아주 좋아할만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