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딱딱 로봇의 네모 이 (수학놀이 스티커판 + 스티커 증정) - 모양 편 스토리수학 2
정은정 글, 윤정주 그림, 이범규 감수 / 비룡소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스토리 수학 [모양편] 이딱딱 로봇의 네모이를 읽었어요.

제가 읽어주기 전에 아이가 먼저 재미나게 읽은 책입니다.

주인공 이딱딱 로봇의 트레이드 마크인 네모이 중 가장 중심에 있는 이 한개를...

그만 실수로 나무에 부딪혀서 떨어뜨리고 말았어요.

동물 친구들은 웃었지만 이딱딱 로봇이 슬퍼하는것을 보고...

용서를 빌며 함께 이를 찾아가는 과정입니다.

원숭이 키키는 눈이 좋지만 뭐든 잘 보이게 만든다는 ‘동그라미 안경’을 썼고,

비가 오지 않는데도 곰돌이 두기는 ‘뭐든 잘 해결해주는 우산’이라며 세모 우산을 썼어요.

이딱딱 로봇이 말렸지만 두 친구들의 고집을 꺾을수는 없었죠.

길을 걷는데, 코코와 개구쟁이 게들이 비눗방우루 놀이를 하는 바람에

동그라미 안경을 쓴 키키를 찾지 못할뻔했어요.

사과나무 밑에서는 동물 친구들이 보여서 생일파티를 하는데,

모두 뽀족뽀족 세모모자를 쓰고 있어서 세모 우산을 쓴 두기를 찾지 못할뻔 했어요.

이 장면은 부록에 있는 동그라미, 네모, 세모 모양의 스티커 붙이기 놀이로 재현해보았어요.

셋은 이를 잃어버렸던 나무 아래를 샅샅이 찾아보았지만 실패했어요.

그때 나무 사이로 번쩍 번쩍 빛나는 뭔가가 보였어요.

키키가 나무를 타고 올라가니 둥지속엔 수많은 네모 물건들이 모여있네요.

동그라미 안경 덕분에 키키는 단번에 네모이를 찾아냅니다.

이 물건들을 모아놓은 심술쟁이 까마귀가 갑자기 나타나서 키키를 방해했지만

뒤따라온 두기가 세모 우산을 펼쳐서 까마귀를 쫒아줬기 때문에

무사히 네모이를 찾는데 성공했어요.

재미난 동화 한편을 읽으면서 친구들의 우정과 협동에 대해 배웠고,

세모, 네모, 동그라미 등의 기본 모양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게 되었습니다.

초등수학이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바뀐다고 해서 어떤 방식일지 궁금했었는데,

책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수학을 익히는 방식이야말고 스토리텔링에 가장 근접한 방식일꺼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