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 시험 특공대 학교는 즐거워 4
백은하 지음, 문채영 그림 / 키다리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동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 입장에서 요즘 제일 아쉬운게 형제가 없다는 거예요.

가끔 아이가 쌍둥이였다면 얼마나 좋았을까?라는 상상을 해봅니다.

물론 아기때는 키우기 힘들었겠지만 초등학교 입학을 코앞에 둔 시점에서는

쌍둥이 키우는 가정이 너무 부러워요.

학업면에서나 생활면에서 경쟁하면서 배울점이 많을것 같아요.

책속 주인공은 남자 쌍둥이네요.

그림만 봐서도 누가 공부를 잘하는지, 누가 운동을 잘 하는지 알겠네요.

쌍둥이들은 레고를 갖고 싶다고 떼를 쓰지만 엄마는

수학을 잘하는 태진이에게는 줄넘기 100개, 운동을 잘하는 우진이에게는 수학시험 100점을

받으면 사주겠다고 해요.

아이들은 자신없는 과목을 엄마가 조건으로 내세워서 풀이 죽어있어요.

자신감이 떨어지니 결과도 엉망이었지만

어느날 꾼 꿈 덕분에 깨달은게 있었나봐요.

수학을 잘하는 태진이는 우진이를 도와주고, 줄넘기를 잘하는 우진이는 태진이를 도와줘서

우진이는 수학 92점, 태진이는 줄넘기 108개를 성공시켰네요.

책을 읽어주면서 아이와 얼마전에 있었던 유치원 바깥놀이에 대해 이야기 했어요.

단체줄넘기 ‘꼬마야 꼬마야’를 하는데, 1개 하면 두 개째 걸려버려서...

매번 1개 밖에 못했데요.

단체 줄넘기를 사서, 요령을 가르쳐주면 연습을 시켰더니

다음날 바깥놀이할 때 40번을 넘었다고 자랑를 하네요.

자신감이 생겼나봐요.

쌍둥이들은 예상치 못했던 성공을 했기에 저희 아이처럼 자신감을 많이

얻었을것 같아요.

적당한 경쟁과 스트레스는 오히려 아이들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할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