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NO 채소클럽 비호감이 호감 되는 생활과학 1
이향안 지음, 심윤정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에 나와있는 주요 사진들을 모아봤습니다.

이것만으로도 스토리가 나오네요.

아침마다 저희집도 식탁 전쟁이예요.

아이가 고기류는 다 좋아하는데 채소 반찬은 사절이네요.

채소를 먹이려면 부침이나 튀김을 해야하고, 하나못해 고기류를 곁들여야 먹습니다.

이 책은 아이에게 채소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어요.

책속의 주인공인 강이, 솔비, 만보는 채소를 너무 싫어해요.

집에서야 우기고 안먹으면 그만이지만 학교에서의 쓰레기 없는 날이 제일 고역이예요.

남은 음식 없이, 채소만찬까지 모조리 먹어야하니...

강이, 솔비, 만보는 제일 끝까지 급식소에 남아있곤 합니다.

이 아이들이 똘똘 뭉쳐 N0 채소클럽을 만듭니다.

N0 채소클럽의 원칙은 학교에서뿐 아니라 집에서도 채소 안먹기.

엄마가 정성껏 차려주신 채소 반찬 앞에서

곧 터지기 일기 직전인 화산처럼 붉게 변한 강이의 얼굴 보이죠?

아이들은 N0 채소클럽의 원칙을 잘 지켜나갑니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했네요.

강이는 변비에 걸리고, 솔비는 아토피가 심해지고, 만보는 더 비만이 되고....

급기야 학교에선 함께 가꾼 채소밭 수확하는 날이 다가왔어요.

퀴즈에서 지면 채소 먹기를 했는데....

전교의 퀴즈 왕인 만보가 그만 지고 말았어요.

벌칙으로 먹은 파프리카가 이리도 맛있다니.. 만보다 연거푸 일부러 틀려서 맛있는 채소를 먹습니다.

강이는 고소한 참기름 냄새에 이끌려 엄마가 해놓으신 냉장고속의 채소무침을 매일 한접시씩 먹습니다. 채소 맛에 반한거죠.

솔비도 도둑고양이로 변했어요. 아토피가 점점 나아지네요.

만보는 몸무게가 2kg이나 빠졌어요.

N0 채소클럽 아이들은 집에서는 맛있는 채소반찬을 먹다가도

학교만 가면 약속을 지키기 위해 채소 반찬 앞에서 우웩!하면서 야단을 떱니다.

속으론 너무 먹고 싶지만 이중생활을 계속하죠.

그러던 차에 강이네 엄마가 강이 생일에 친구들을 초대합니다.

아이들은 맛있는 채소 반찬을 잔뜩 먹을 기대에 부풀어오르지만

고기뿐햄만 꼭꼭 박힌 김밥과 채소는 손톱만큼도 안 들어간 잡채,

상추와 토마토는 완전히 실종된 햄버거와 치즈만 켜켜이 쌓인 피자,

수북이 쌓아 올린 삶은 달걀 탑까지!인 밥상을 보고 슬퍼집니다.

이제 N0 채소클럽은 해체. 채소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을 만드려고 합니다.

책을 다 읽더니.. 아이가 채소 반찬 많이 해달라고 성화네요. ^^

함께 재밌게 읽고, 읽은 보람도 있어서 기분이 좋아집니다.

“채소 주세요! 제발! 채소 반찬 주세요!”라는 아이들의 비명이 재밌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