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 척 공주 그림책이 참 좋아 8
최숙희 글.그림 / 책읽는곰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만 보고 책 내용을 오해했네요.

저는 아이가 어른들 말을 듣고서도 혹시 못들은척 하는 내용이 아닐까?라고 생각했거든요.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지만 공주의 부모는 부부싸움을 합니다.

식탁에서도 서로 얼굴을 보지 않고....

부모야 싸워서 그렇다치더라도 아이의 입장은 왜 생각지 못하는지 안타깝네요.

아이의 표정이 어두워보여요.



아이는 혼자 블록을 쌓아요.

그 블록이 탑이 되고, 공주는 탑 꼭대기에 있네요.

 

공주에게 아기 파랑새가 찾아옵니다.



아기 파랑새 부모도 부부싸움을 심하게 했나봐요.



쥐의 부모들도 싸움을 크게 합니다.



아기용들은 서로 불을 뿜어댑니다. 아이이 거울인.. 부모의 모습을 그대로 따라하고 있네요.



높은 탑 안에 있던 공주와 아기 파랑새, 아기 쥐, 아기 용 앞에 커다란 그림자가 나타났어요.

용감한 왕자님이 공주를 구하러 온걸까요?

하지만...

용감한 왕자님 대신 부부싸움이 싫어서 탑으로 이사온(?) 왕자님이였어요..

엄마 아빠가 헤어지면 난 어떡하지?... 라는 왕자의 말이 너무 슬펐어요.

공주와 아기 파랑새, 아기 쥐, 아기 용도 같은 마음이예요.

어른들은 아이들이 모른다고 생각하겠지만

아이들은 다 알아요. 어떻게 관여할 방법이 없어서 모르는척 할 뿐이지요.



아이들이 우는 소리에 엄마, 아빠들이 싸움을 멈추고 달려왔어요.


 

모두 엄마, 아빠 손을 잡고 집으로 돌아갔죠.

이제부터는 아이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어른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글을 읽으면서 생각을 많이 했어요.

나도 부부 싸움을 하는데...

내 아이는 그때 마음의 상처를 받지 않았을까?

눈치보고 주눅드는 모습이 생각나서 반성하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