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역사본부 4 : 세계 4대 문명의 마지막 비밀 인더스 메이플스토리 역사본부 4
김은권 외 글, 청강만화 스튜디오 외 그림, 배성호 감수 / 넥슨(Nexon)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3권에 이해 4권도 재밌을것 같은 생각이 로 들게하는 표지입니다.



 학습만화 답게 학습 특징이 있네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역사를 재밌게 전하려는 의도가 보이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와 학습을 잘 연계해서 보여주는것 같아요.



 등장인물.  인더스 문명을 대표하는 도리아인과 이를 파괴하려는 아리아인이 추가되었네요.



 이야기를 대략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코너..



 1, 2, 3권의 이야기가 요약되어 있네요.



 이야기의 시작.

마법의 날개가 다른 사람(바우)에게 빙의된 모습....

 

도리아인을 위협하는 아리아인에 맞서... 도도 일행이 구해주는 모습.

 아루루가 파루에게 첫눈에 반했네요.

열심히 도와준 덕분에 인더스 문명을 체험하게 됩니다.



 마법 두루마리를 통해 역사적인 도시 '하라파'에 대해 배웁니다.

 

이야기의 진행이 3권보다 더 흥미롭습니다.



 

인더스 문명을 지키려는 민족과 이를 없애려는 민족의 다툼을

타임머신을 타고 간듯이 생생하게 엿볼 수 있어요.

 

시간여행이 가능하더라도 과거의 역사를 바꿀 수는 없지만

왜 역사가 그렇게 흘러갔는지를 알 수 있다는 자체가 신이 나네요.

 

실수로 파멸의 날개를 부활시켰지만

다시 가두기 위해 고생하는 메이플월드 마법성 사람들.

결계가 완성된듯하네요.

 

파멸의 날개가 마지막엔 시간의 터널속으로 사라져버려서 아쉬웠어요.

다음편에는 어떤 내용이 전개되지 궁금해요.



 

 

 

아이가 아직 어려서 역사를 이해하는게 어렵지만

만화의 형식을 띄어서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질리지도 않는지 매일 열심히 보네요.^^

 

앞으로도 더 많은 역사 이야기를 다뤘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