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차트분석이 처음인데요! - 똘똘한 생초보의 차트분석 입문기 처음인데요 시리즈 (경제)
강병욱 지음 / 한빛비즈 / 201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초보자를 위한 주식 입문서이긴 하지만 저에게는 최근에 읽은 책 중 가장 어려운 책이예요.

자신의 재산을 지키고, 증식시키는 공부이니 어려운건 어찌보면 당연하다 생각되지만

증권거래소에 가보면 나이 지긋하신분들이 장을 관망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공부하면 이해하기 좀 쉬울꺼란 생각을 했어요.

학벌이 높은 분이건 낮은분이건, 나이가 많건 작건, 동네 아주머니, 아저씨들도

모두 한다는 증권이기에 나도 더 늦게 전에 배우자라는 생각으로 책을 펼쳤어요.

하지만.. 역시나 어렵네요.

기본이 되는 ‘봉차트’도 종류가 왜이리 많은지...

뉴스에서 빨간색 삼각형이 많이 보이면 주식이 오른거고, 파란색 역삼각형이 보이면

그날 주식이 내린거다라는 표만 알고 있었는데...

역시 주식으로 돈 버는 사람은 거저 버는게 아닌가봐요.

영어로 표기된 많은 차트들 중.

일본에서 거래의 신이라 불리는 ‘혼마’가 세운 이론과

혼마의 이론을 구체화한 사케다 전법이 조금은 이해하기 쉬웠어요.

일단 패턴 자체의 이른 길이가 짧고, 한문식 표기라서 더 친숙하게 느껴졌어요.

봉차트의 패턴을 보고 있노라면

이것만 잘 분석하면 나도 기본적인 투자는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다가도

불규칙한 패턴을 접하면 또 불안하고 갈등이 생기네요.

중간중간 보여주는 전문적인 정보와

일광 씨의 Grow up 문제풀이 및 응용문제 부분이 눈에 띕니다.

책을 읽을때는 조금 이해하는것 같아도 덮으면 하나도 모르겠네요.

앞으로 경제 뉴스와 신문을 볼 때 책에서 본 내용을 다시 살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