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왕이 되는 추리 상상 퀴즈 100 창의왕이 되는 퀴즈 100
김충원 지음 / 진선아이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을 위한 미술교육에 힘쓰시는 김충원 선생님이 낸 책이네요.

다양한 추리 상상퀴즈 100개를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컷으로 표현해놓아

재미나게 보았습니다.

아이와 함께 풀어보기도 하고, 저 혼자 풀어보기도 했는데

자세히 관찰해보면 만화그림속에 답들이 쏙쏙 들어있어요.

알쏭달쏭 추리퀴즈 50문제입니다.

기존의 학습만화서적의 형태와 최근 추세인 문장제 수학형태를 접목시킨것 같습니다.

각 문제마다 2~3줄의 긴형태의 글이 주어져서 글이 자세히, 천천히 읽는 습관을

들이기에 좋습니다.

문제의 의미를 제대로 읽어내지 못하면 문제를 풀수조차 없잖아요.

특히 범인을 찾아내는 문제들을 아이가 좋아했어요.

나름 머리 쓰는 문제여서 창의력 발달에 좋은것 같아요.

주어진 조건에 맞춰 답을 푸는 요령을 익히니 문제가 쉽고 재미나게 느껴지네요.

특히 과학 원리를 소재로 사용한 부분이 인상적이었어요.

상상초월 상상퀴즈 50문제가 뒤를 잇네요.

여러각도에서 사물을 보고, 이어질 내용을 상상하고, 그림자를 통해 원래의 사물을

유추해보도록 만듭니다.

특히 아이들이 직접 손동작을 통해 따라하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어요.

한권의 책속에 국어, 수학, 과학, 미술 등의 다양한 과목이 내용들이

녹아있어서 학습서로서도 추천할만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