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 태교동화 - 살아있는 입말체, 읽으면 저절로 태담이 된다!
오선화 지음, 천숙연 외 그림, 김수용 추천 / 티움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태아때부터 읽어주면 영재로 키울 수 있다는 말에 솔낏했어요.

이야기는 우리가 흔히 접했던 전래동화의 내용이 많지만

구성은 좀 달랐어요.

 

차례부분은 창의력 지수를 키우는 이야기, 감성 지수를 키우는 이야기,

도덕성 지수를 키우는 이야기, 영성 지수를 키우는 이야기,

리더십을 키우는 이야기 등 5장으로 나눠져 있어요.

 

소제목 아래에

아가에게 해주는 말이 너무 좋네요.

[아가야~ 김씨의 아들을 만나볼래? 김씨의 고민을 아들이 다 풀어준대.

번쩍번쩍 좋은 생각으로 문제를 해결해준다는데 도대체 무슨 일일까?]

 

직접 태아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것처럼 사랑이 묻어나네요.

아이들도 따라기를수 있는 간결한 그림이

책 한페이지 전체를 장식합니다.

글만 있는 책에 비해 딱딱하지 않고, 그림만 보고 이야기를 들려줘야되겠어요.

 

이야기 끝부분엔 [사랑해~ 김씨 아들은 정말 대단하지? 우리 아가도 한번만

더 생각하고 또 생각하는 습관을 기르자. 그러면 김씨 아들처럼 좋은 생각들을

떠올릴수 있을꺼야] 로 마무리 되요.

 

동화 또한 직접 이야기를 들려주는 체로 표현되어 있어서

태교에 부담스러워하는 아빠들도, 태교에 적극 동참할 수 있게 만드는 책입니다.

 

전래 동화 뿐 아니라 노랫말처럼 예쁜 동시도 있고,

태교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태교명언도 있어서 좋아요.

 

동봉된 CD는 동화를 읽어주는 CD라 착각했었는데,

들어보니 좀 독특하네요.

영화 음악가가 특별히 만들었다고 하니 명상할 때 사용하면 좋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