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가기 전에 꼭 알아야 할 7살 수학 : 수와 셈 5~8주 학교 가기 전에 꼭 알아야 할 7살 수학 2
이원영 지음, 김민경 그림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08년 4월
평점 :
절판



<수와 셈 6주> 10이내의 덧셈과 뺄셈입니다.

 

[내가 발견한 셈]이라는 주제로 파라메수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엄마표 수학이 가능하도록 잘 구성된 [부모 가이드]입니다.



동화로 만나는 수학.

시장에 간 파라메수의 미션은 [구리와 신발을 바꿔라!]

 

서기가 된 파라메수는 자랑스러워한 어머니는

그동안 아껴두었던 구리조각을 파라메수에게 주고 신발을 사오라고 하셨어요.

 

이집트 사람들은 무게를 잴 때 1카이트, 2카이트, 3카이트...라고 불렀고,

돈 대신 구리조각을 사용했어요.

 

파라메수가 엄마에게 받은 구리조각은 7카이트네요.

 

7카이트짜리 신발을 살 수도 있고, 더 싸게 사면 다른 물건도 구입할 수 있겠죠?



파라메수는 5카이트짜리 신발 파는 할머니를 만났어요.

구리 7카이트를 내고 5카이트짜리 신발을 사면

7-5=2

 

2카이트가 남지만 2카이트로 살만한 물건이 없네요.

파라메수에게는 칼이 필요없었거든요.

 

또 다른 신발을 찾으러 출발!



찾아헤맨 끝에 5카이트짜리 신발을 파는 아저씨를 만났어요.

 

파라메수는 구리 7카이트를 내고 5카이트 짜리 신발을 산후

나머지 2카이트를 돌려받았어요.

 

남은 2카이트로는 엄마가 평소 갖고 싶어했던 목걸이를 구입했답니다.



7카이트의 구리조각에서 2카이트의 구리조각을 떼어내는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그림과 함께하는 재미난 수학입니다.



실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놀이로 10의 보수놀이를 했어요.

 

[10을 만드는 카드놀이]



카드놀이에서 제시하는대로 카드 1벌 중 Q, K, 조커카드는 따로 치워뒀어요.



놀이 방법이 간단하죠?


 

재미난 카드 게임으로 10의 보수를 익히나보니 시간가는 줄 몰랐어요.

 

--------------------------------------------------------------

동화의 내용 중 ‘카이트’라는 생소한 단어가 나와서 신경이 쓰였었는데, 아이는 오히려 재밌어했어요.

 

물건의 가치를 메기는 단어로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면서, 수학 놀이에 열중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