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멘토링 - 서울대 공부 멘토 10명이 꼽은 100가지 공부비법
드림컨설턴트 지음 / 아우름(Aurum)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아직 아이가 예비초등이지만

<서울대 멘토링>의 제목을 보고 예비 학부모로서 관심이 가졌어요.

우리나라의 최고대학인 서울대 학생들은 어떻게 공부했을지가 너무 궁금했거든요.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다는 생각으로 책을 읽어나갔어요.

현재 서울대에 다니는 학생 중 10명이 100가지 공부 비법을 전수해준 책입니다.

모두 상위 0.1%의 수재들인데, 처음부터 공부에 두각을 나타낸 학생이 있는가하면

예체능을 하다가 진로를 바꾼 학생, 주변의 자극을 받아서 공부를 하게 된 학생까지

다양했어요.

공부 방법 또한 모두 다양하네요.

수업시간에 깨알필기를 하는 친구, 선생님이 한 얘기 중 중요 키포인트만 필기하는 친구.

문제집 하나를 반복해서 푸는 친구, 과목당 수십권의 문제집을 푸는 친구.

최소한의 시간을 자면서 공부한 친구, 하루에 8시간씩 자면서 공부하는 친구.

오답노트를 작성하는 친구, 오답박스를 만드는 친구....

각자의 공부 취향은 다르지만 공통점은 모두 자기 내부에서 우러나오는

공부에 대한 내적 동기가 있었다는 점과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공부방법을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찾아내고 완성해갔다는 점입니다.

내가 고등학교 때 이 책을 만났다면 달라졌을까?라는 생각도 한번 해보았어요.

그때는 학원도 드물었고, 선생님들에게 듣는 정보도 거의 없었기 때문에

수험기간동안 서울대 입학한 학생들처럼 쉬는시간, 점심시간을 쪼개서

공부했건만... 그다지 성과가 없었거든요.

자녀들이 공부 잘하기를 바라는건 모든 부모님의 바람이겠지요?

하지만 아이들의 특성과 재능에 따라

공부, 예체능, 기술... 여러 가지 분야에서 두각을 나태내겠지요?

이 책은 굳이 공부가 아니더라도

아이가 어떤 분야를 걷던 끈기를 가지고 노력하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책인것 같습니다.

ps. 오자가 하나 있네요.

p. 81 3번째 단락 3째줄 '평정심을 되찾기았다.‘ -> 평정심을 되찾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