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심쟁이 딸기 아저씨 - 사회성 키우기 (나눔, 기쁨, 행복)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19
김유경 글.그림 / 노란돼지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아이가 좋아하는 [노란돼재]책입니다.

출간하는 책마다 아이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한권한권 모으고 있습니다.

오늘 읽어본 책은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19권이고,

사회성키우기(나눔, 기쁨, 행복)에 관한 주제를 다룬 책입니다.

욕심쟁이 딸기 아저씨는 딸기를 너무 좋아해서 딸기만 먹기로 마음먹었어요.

하루에도 여러번 과일가게에 들러 딸기를 몽땅 사왔어요.

이런 아저씨를 두고 동네사람들은 돼지, 욕심쟁이, 자기만 아는 이기주의자라고

비난했어요. 아저씨는 자기가 좋아서 산건 뿐인데 욕을 먹는것에 화가 났어요.

아저씨는 근처 딸기밭까지 몽땅 사버렸어요.

넓은 아저씨네 2층집은 방과 거실은 물론 마당과 옥상까지 모두 딸기로 채워졌어요.

대신 동네 사람들은 더 이상 딸기를 먹을수가 없었어요.

아저씨는 매일 딸기만 먹었어요.

맛있게 먹던 딸기도 매일 먹으니 처음처럼 맛있지 않어았어요.

딸기만 먹다가 배탈이 난 어느날 저녁

마을 공터에서 동네사람들은 수박을 나눠 먹으면서 재미난 시간을 보내고 있었어요.

괜히 심통이 난 아저씨는 창문을 쾅 닫았어요.

그때 띵~똥..초인종이 울렸는데...

동네 꼬마가 수박을 들고 찾아왔어요.

“아저씨, 수박 드세요.”

“어? 아저씨 집에서 달콤한 딸기 냄새가 나요. 저도 딸기 좋아하는데.....”

어색한 침묵이 흘렀고, 아이는 시무룩해져서 돌아갔어요.

아저씨는 기분이 편치 않아서 잠도 이루지 못했어요.

다음날 아침 일찍 아저씨는

남은 딸기를 모두 씻어서 대형 솥에 딸기잼을 만들었어요.

냄새를 맡고 동네사람들이 모두 모였어요.

아저씨는 딸기쨈 샌드위치를 사람들에게 나눠줬고, 딸기쨈도 한병씩 나눠줬어요.

함께 만들고 나누는 일이 즐거운 일이란걸 아저씨는 비로소 알게 되었어요.

아이들도 마찬가지인것 같아요.

자기중심적인 아이들은 친구와 나누지 않으려고 하고,

심지어 맛있는것이 있으면 부모도 주지않고 혼자 먹으려는 경우도 있어요.

동화를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남과 나눌때 느끼는 행복감에 대해 알수 있어서

유익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