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들이 사라졌어요! 어린이 권리 동화 시리즈 6
알렉스 캐브레라 지음, 로사 마리아 쿠르토 그림, 김성은 옮김 / 파인앤굿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어린이 권리 중 여섯 번째 원칙은

모든 어린이는 부모의 보호와 책임 아래에서 자라야 한다입니다.

책의 주인공 릴리, 랄로, 룰루는 모두 부모님께 불만을 가지고 있어요.

릴리는 자신이 싫어하는 과일을 매일같이 먹으라고 하는 엄마가 싫어졌어요.

랄로는 매일같이 일찍 자야한다고 말씀하시는 엄마가 싫어졌어요.

룰루는 매일 밤 아빠와의 목욕 시간이 싫어서 도망치려고 발버둥 쳤어요.

세 아이들은 프레소타 마귀할멈을 찾아가서 부모님이 사라지게 해달라는 소원을 빌었어요.

“수리수리 마수리 살라살라 우르르 휘익휘익 사라져라. 얍!”

주문은 효과가 있었어요.

부모님들이 모두 사라졌다는 것을 확인한후 아이들은 좋아서 펄쩍펄쩍 뛰며 기뻐했어요.

“이제는 뭐든지 우리 마음대로 할 수 있어.”

하지만 그 날 밤부터 아이들에게는 어려움이 생겼어요.

부모님 뿐 아니라 부모님이 이루어놓은 모든 것이 사라졌어요. 집, 마당, 자동차....

밖에서 잠을 잤고, 배고플땐 숲속의 자두를 따먹고,

씻지를 못해서 몸에서 냄새가 났어요.

아이들은 다시 프레소타 마귀할멈을 찾아서 부모님이 돌아오게 해달라는 소원을 빌었어요.

“수리수리 마수리, 사라진 부모님들이 다시 돌아오기를, 슈슈슝!”

아이들이 마을로 돌아왔을땐 모든 것이 원래대로였어요.

그 후 아이들은 부모님이 베풀어 주시는 사랑과 보호 속에서 잘 자랐어요.

과일을 싫어하는 릴리는 요리사가 되어 과일을 이용한 요리를 만들었고,

목욕을 싫어했던 룰루는 비누와 향수 만드는 사람이 되었고,

일찍 자기 싫어했던 랄로는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침대를 만드는 사람이 되었어요.

사람들은 너무 가까이 있기에 그 소중함을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요.

그 중 가장 소중한 존재는 부모님이겠죠.

책을 읽으면서 아이는 부모의 소중함을 생각하고,

반대로 저는 아이의 소중함을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