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를 여는 비밀열쇠 1 - 우주과학과의 첫 만남 스티븐 호킹의 우주과학 학습만화 1
플라잉 펭귄 글, 뭉선생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보고 난 후 과학이 재밌어졌어요.

사실 아들녀석이 과학 분야를 좋아해서 학습만화를 권했지만 제가 봐도 배울것이 많고 유익했어요.

스티븐 호킹 박사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학습만화여서 더 믿음이 갑니다.

 

주인공 조지를 중심으로 한 등장인물들이 많네요.

조지, 조지의 엄마,아빠, 푸딩

옆집 애니, 애니의 아빠 에릭, 슈퍼컴퓨터 코스모스

엉뚱한 캐릭터인 미스터 제로와 그 일당

레베카

조지의 과학 선생님 리퍼

조지를 못살게 구는 링고와 친구들..

 

조지는 과학을 지구파괴의 주범이라 생각하는  부모님 밑에서 자랐지만 과학을 사랑하고, 우주인이 되고싶은 꿈을 가진 아이입니다.

링고와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긴하지만 순발력과 기지, 주변이 도움으로 항상 위기를 벗어나지요.

접촉사고와 부동산 이중계약으로 한집에 얼떨결에 살게된 미스터 제로와 레베카. 배경을 다르지만 에릭을 쫒고 있어요.

미스터 제로는 수하들을 시켜서, 레베카는 친구의 도움으로 우주 냉기와 코스모스를 쫒아요.

 

조지는 우연히 애니의 집을 방문하게 되었고 애니 아빠 에릭에게서 과학 이야기를 들으면서 더욱 호기심이 커집니다.

중간중간 아이들이 좋아하는 '똥'이 등장해서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특히 항상 스타일이 구겨지는 미스터 제로를 보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리퍼 선생님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2편에 나오네요.

 

천방지축 푸딩의 덕택(?)에 에릭 아저씨는 [에릭의 비밀노트]를 발견해요.

이야기 중간중간 에릭아저씨가 어릴적에 스티븐 호킹 박사님께 과학에 대해 배우고, 질의 응답을 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에릭의 비밀노트엔 어린시절 에릭이 박사님께 들었던 내용과 공부한 내용을 기록해두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