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더 주세요 - 김치 맛있는 밥상 시리즈 1
백명식 글.그림 / 소담주니어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배추김치, 무김치, 오이소박이까지 너무 먹임직스럽네요.

김치를 씻어먹는 아들을 위해 필요한 책이었어요.



 

동물친구들을 초대했는데 모두 자신들이 좋아하는 음식들을 먹고 있네요.

그런데 우리는 왜 먹고 싶은것을 마음대로 못 먹지?라는 생각이 들자 기분이 나빠졌나봐요.

특히 김치는 외면하네요.



 

엄마가 인스턴트 음식은 안돼!라고 소리쳤지만..

결국 아이는 먹고 싶은 대로 마음껏 먹고싶어하네요.

김치 만드는 순서예요.

역시 해봐야 만드는 방법을 안다니까요.

저도 잘 모르거든요. 아이는 몇해전에 어린이집에서 김장을 해보았다며 자랑을 하네요.



 김치 요리가 다양하네요.

 

김치는 발효과정을 거쳐 몸에 이로운 유산균이 듬뿍 쌓이게 됩니다.



 

김치를 섭취했을때 몸에 좋은 영양소가 이렇게 많은지 몰랐어요.

비타민 A.C, 칼슘, 철...

아이의 그림과 화살표를 이용해서 설명해주니 엄마도, 아이도 편해집니다.



 

김치로 화장품을 만든다???? 처음 들은 얘기라 호기심이 발동하네요.

김치 유산균이 방부제보다 항균 효과가 뛰어나다는군요.



 

 

김치는 항균작용, 장염 예방, 산 중독 예방, 노화 방지, 암 예방, 성인병 예방 등 좋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네요.

아이와 이제부턴 투정부리지 않고, 김치는 물에 씻어먹지 않기로 약속했어요.


 

김치로 만들 수 있는 김치요리가 많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를 자꾸 만들어봐야겠어요.

 

이렇게 훌륭한 성분 덕택에 세계 5대 건강식품에 당당하게 뽑힌것 같아요.

몸에 좋은 우리음식을 감사하면서 잘 먹어야겠다고 아이와 약속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