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센트 반 고흐 두뇌퍼즐 - 명화로 창의력 기르기 명화 퍼즐 북 시리즈 2
김원섭 지음, 김현민 그림 / 동아엠앤비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속의 붕대를 감고있는 고흐의 모습에서는 예술가적 감성이...

이웃집 아저씨같은 만화캐릭터의 고흐의 모습에선 왠지 기발한 작품이 나올것만 같은 느낌이 드네요.

이 책은 동시대에 주름잡던 인상주의 대표화가인 빈센트 반 고흐, 에두아르 마네, 클로드 모네, 폴 세잔, 폴 고갱, 오귀스트 르누아르 등의 화가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제목에서 보듯이 빈센트 반 고흐가 직접 안내자가 되어 각 화가의 화풍과 개인사를 풀어내고 있습니다.



 

유아들도 좋아할만한 선긋기와 미로찾기 게임으로 두뇌퍼즐을 스타트합니다.

매일 아이와 몇장씩 재밌게 하는 놀이북으로 활용중입니다.



 

고흐의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인 해바라기네요. 저희집 컵에도 있는 작품이여서 아이가 반색합니다.

전 ‘해바라기’작품이 하나만 있는 줄 알았는데, 총 일곱 점이라는군요.

틀린그림 찾기도 하고 재미난 상식도 알 수 있어서 유익하네요.



 

다른 책에서 볼 수 없는 새로운 형식의 문제네요.

아이들의 관찰력을 키우기에 좋네요.

이 작품은 유명한 팝송으로도 소개되어 있는 [별이 빛나는 밤에]입니다.

[빈센트]라는 제목으로 돈 맥클린이 1972년에 만든 노래인데 슬프고도 서정적입니다.

갑자기 그 노래가 생각나서 지금 듣고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noodles819/80163658247 에 가보면 노래와 함께

고흐의 작품 수십점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고흐는 누른 들녘과 해바라기 등.. 노란색을 특히 좋아한것 같습니다.

밝은 빛 보다는 칙칙하고 짙은 배경, 추운 계절의 모습, 낮보다는 밤을 더 즐겨그렸고,

사람들의 표정들이 하나같이 어둡습니다. 등장하는 사람들도 삶에 찌든 하층민들이 주류를 이루네요. 작품들을 통해서 볼때도 고흐의 우울한 정신세계를 엿볼 수 있어요.



 

모네가 어린시절에 살았던 프랑스 르아브르의 노르망디 해변입니다. 아이들의 좋아하는 숨은그림찾기.. 저희 아이도 재밌게 해보았습니다.



 

물에 비친 모습을 보지 못한 아이들에게는 어려운 문제예요.

집에선 거울을 통해 주변 사물을 관찰하는 활동을 해보면 좋습니다.

요즘 창의력 수학 문제집 등에도 자주 나오는 유형의 문제네요.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난 마네는 전쟁에도 장교로 참전했네요.

하지만.. 마네 장교가 가지고 있는 것은 총이 아닙니다.

총 대신 그림도구를 항상 가지고 다녔다지요?

이 부분을 글로만 설명해놓았다면 읽고나서 바로 잊어버릴텐데..

재미난 그림과 문제로 엮어놔서 계속 기억될것 같아요.

 

이외에도 매 장 마다 다양하고 기발한 문제들이 가득하네요.

문제만 있는것이 아니라 각 화가들의 출생부터 전성기까지의 일대기를 쉽게 알 수 있고,

수록된 다양한 명화를 통해 화가의 화풍 변화상까지 알 수 있습니다.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는 어려운 미술을 재미난 게임을 통해 이해할 수 있고,

고학년아이들에게는 줄글로 나와있는 설명 자체만으로도 유익한 공부꺼리가 될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