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키즈 2012.6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남자아이여서인지 어릴때부터 과학을 좋아하네요.

우등생 키즈 6월호는 과학만을 다룬 잡지가 아니라 과학은 다른 과목과 연계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과학, 수학, 예체능, 국어, 사회 등 초등교과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교과를 모두 담고 있죠?

 

처음 책을 받고 해본 활동이 특별부록으로 수록된 ‘앵무새 종이 모형’접기예요.

비교적 간단한 모형이여서 엄마의 지도 아이가 대부분 해냈습니다.

 

요즘 환경관련 동화책을 많이 읽어서인지 ‘지구는 왜 점점 더워질까요?’라는 주제에 대해 아이가 관심있어 했어요.

7살에게는 좀 어려운 주제이지만 WHY시리즈에서 이미 접했고, 동화책을 읽고 이야기도 많이 했기에 지구가 더워지는 이유가

 ‘지구 온난화’라고 자신있게 대답하네요. 그림으로 설명된 부분은 3학년 이후에 다시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올해가 흑룡의 해이다 보니 흑룡에 관한 기사를 여러번 다루고 있네요. 6월호에도 어김없이 나옵니다. 공룡의 크기 비교는 고성 공룡 엑스포를 2번 갔다왔기에 이해하기 쉬웠어요.

 

카스피 해 관련 내용을 읽으면서 세계지도에서 찾아보는 활동도 의미 있었고, 중간 중간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가 삽입되어 있어서 수시로 아이가 찾는 책이 되었어요.

 

집중하는 시간이 약한 아이들을 위해 중간에 숨은그림찾기나 간단한 연산문제, 밀쌈 만들기 등의 쉬어가기 코너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해요.

 

우등생 키즈는 아이들만을 위한 책은 아닙니다. 학부모 가이드로 ‘엄마는 셀파’부분이 별도로 있네요. 요즘 떠오르는 교육 핫이슈를 비롯해서 아이의 배경지식을 높이는 독서교육내용, 아이와 떠날 수 있는 체험학습까지 다양한 분야의 정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아이가 재미나게 초등교과를 접할 수 있는 책이여서 마음에 듭니다.

아이도 셀파! 엄마도 셀파!팬이되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