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똥별을 타고 온 외계인_인체동화 (전13종)_본책10권+인체빅북(포스터포함)+CD2 - 별똥별 만큼 신비로운 인체체험, 외계인과 함께 재미있게 알아봐요.
별똥별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아저씨가 깁스를 하고 목발을 집고 있는 모습.

그림만 봐도 어떤 병원에 다녀온 환자인지 금방 알겠죠?

아이에게 질문을 하고, 대답하면서 책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했습니다.



별똥별을 타고온 외계인. 정형외과 편입니다.

정형외과. 이름이 낯설어서 7살 아이가 처음엔 어려워했습니다.

하지만 작년에 시할머님이 골절로 병원에 입원하셨던 일을 떠올리면서 설명해주니

금방 이해하더라구요.

병원에 문병갔을때 휠체어를 타고, 목발을 집고, 깁스를 한 환자들을 여럿 보았거든요.

병원만 가면 건강하다는 사실에 감사하게 되는것 같아요.



정형외과 의사 선생님 쥬리스네요.

권위 대신 친근하고 재밌는 모습이여서 아이들이 무서워하지 않을것 같아요.

쥬리스가 준 쿠폰을 가지고 발 전문 병원에 가서 이용할 수 있을까요?

답은 이야기 마지막에 나와요.^^



정형외과 의사 쥬리스와 로봇 간호사 다다예요.

이들의 활약이 기대되네요.



다다가 정형외과 이곳저곳을 다니면서 쥬리스를 찾습니다.

쥬리스는 일 년 내내 여름만 있는 후끈후끈별에서 왔기 때문에 눈이 내리는 겨울이 마냥

신기해서 눈 구경하러 공원에 갔어요.

눈 구경하느라 시간가는 줄 몰랐고, 고향의 가족들에게 전화를 걸어 실컷 ‘눈’ 자랑을 했어요.



눈 오는 날은 환자가 늘어서 병원이 바빠진답니다.

비명 소리가 들리자 쥬리스와 다다는 눈썰매장 쪽으로 달려갔어요.

사고 발생! 사고 발생!

지후의 눈썰매를 끌어주다가 털보 삼촌이 그만 꽈당!하고 넘어졌어요.



쥬리스 일행이 도착한 곳은 바로 정형외과예요.

눈물을 글썽이는 털보 삼촌이 보이죠? 많이 아픈가봐요.

다다가 뼈사진을 찍고 있네요.

아이가 어디서 들었는지 ‘엑스레이’라고 아는척 하더라구요.^^



예상대로 털보 삼촌의 발목뼈가 부러졌어요.

지후는 다다에게 자신의 뼈 사진도 찍어달라고 부탁합니다. 역시 아이는 아이인가봐요.

 

이게 바로 지후의 뼈사진이예요.

사람 뼈는 206개라는군요. 아기 때는 300여개였다가 크면서 줄어든데요.

흔히 볼 수 없는 사진이여서 아이가 마냥 신기해했어요.

자기도 꼭 찍어보고 싶다는군요.

뼈가 뇌, 심장, 창자 등 중요한 기관들을 안전하게 보호해주니

정말 뼈에게 고맙다고 해야겠어요.

 

라디오 사연에서 들은 내용인데, 어떤 정형외과 의사 선생님은 가족들을 설득해서

가족 사진을 찍었는데, 지후처럼 ‘뼈 가족 사진’이라는군요.

기발한 아이디어죠? 그렇지만 거실에 걸어두기는 힘들겠죠?^^

그 사진을 찍은 후 가족들의 원성이 자자했데요..



털보 삼촌은 부러진 발목뼈를 고정시키기 위해 석고 붕대를 감았어요.

아이가 ‘석고’에 대해 궁금해해서 이미 알고 있는 개념인 시멘트를 빗대어 설명해줬어요.

석고와는 개념이 좀 다르긴 하지만 가루를 굳혀서 단단하게 만든다는 의미는 비슷해서

어느정도 이해한듯 해요.

좀 답답하겠지만 석고붕대를 하고 기다리면 부러진 뼈에서 다시 새로운 세포가 나와서

뼈가 단단히 붙는데요.



털보 삼촌이 중간 검진을 왔어요.

뼈는 잘 붙고 있다고 하네요.

쥬리스는 털보 삼촌에서 뼈를 튼튼하게 하는 방법이 적힌 쪽지를 건냈어요.

첫째, 자세를 바르게 한다.

둘째, 칼슘이 많은 음식을 먹는다.

셋째, 적당한 운동을 꾸준히 한다.

 

건강할 때 이 방법을 꾸준히 실천해야겠네요.



드디어 석고 붕대를 자르는 날이예요.

단단한 석고를 자를 때는 요란한 소리가 나는 기계장비가 필요해요.

드디어 해체 완료!

그동안 털보 삼촌의 털이 많이 자랐죠?

이 사진을 보고, 왜 털보 삼촌이라 부르는지 알겠네요.^^




쥬리스는 바쁜 정형외과 진료를 하는 틈틈이 정형외과 전문 의사 시험 공부를 했어요.

주경야독을 한 결과. 시험에 합격했데요.

쥬리스의 꿈인 발 전문 병원을 여는건 이제 시간문제겠죠?

아프면 쥬리스가 준 쿠폰을 사용하면 되겠죠?^^

 

쥬리스와 함께 하는 OX 퀴즈 - 함께 풀어보아요.

1. 보조개가 들어가는 것은 근육과 관련이 있다.

2. 우리 몸의 모든 근육을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다.

3. 근육이 많으면 추위를 덜 탄다.

4. 배에 근육이 있는 사람은 방귀 소리가 더 크다.

문제 재밌죠? 정답은 1. O 2. X 3. O 4. O



왜? 그런지 말해 줘! 부분에서는 뼈에 대한 좀 더 전문적인 내용 설명이 있어요.

뼈를 구성하는 요소와 뼈에 좋은 음식까지 내용이 자세하네요.


 

마지막으로 쥬리스 선생님의 당부 말씀이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