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주차 학습을 재미나게 마쳐서 2주차 학습도 무난하게 시작했습니다.
1주차 공부를 3일만에 끝내버려서 2주차 학습은 3장의 분량을 지키려고 노력했어요.
2월 28일 화요일 : 2주 1일 학습란까지 마치고, [1주 4일 학습 끝!] 딱지를 붙였어요.
2월 29일 수요일 : 2주 2일 학습란까지 마치고, [1주 5일 학습 끝!] 딱지를 붙였어요.
3월 1일 목요일 : 2주 3일 학습란까지 마치고, [2주 1일 학습 끝!] 딱지를 붙였어요.
3월 2일 금요일 : 2주 4일 학습란까지 마치고, [2주 2일 학습 끝!] 딱지를 붙였어요.
3월 3일 토요일 : 2주 5일 학습란까지 마치고, [2주 3일 학습 끝!] 딱지를 붙였어요.

2주차 동화 제목인 [주먹이]입니다.
엄마와 함께 주먹을 오므렸다 폈다해보고, [생각톡톡]에 문제를 풀었어요.
집안에 있는 주먹만한 물건을 찾아보고는 콘센트 주사위, 장난감 자동차, 핸드폰이라고 답을 적었네요.

그림속엔 할아버지.할머니의 근심어린 표정이 보이죠?
나이가 많은데 자식이 없어서 고민인가봐요.
삼신 할머니에게 예쁜 아이를 달라고 기도를 하는데, 소원이 이루어졌을까요?
글을 읽고 오른쪽 페이지에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1주차 학습에서는 한 페이지에 문제가 1문제씩 주어졌는데,
2주차 학습에서는 2~3개의 문제가 나오네요.

3번 논술문제에서 갖고 싶은것을 써보라고 했더니 [마술도구]라고 적었어요.
학습이 끝난 후 바로 그림일기 쓰기를 했어요.
주제는 [마술도구]예요. 아이가 마술사가 되어 촛불을 케이크로 바꾸고,
색종이를 황금으로 바꾼다는 내용이예요. ^^

할머니의 기도가 통했던지 작은 알에서 귀여운 주먹이가 태어났네요. ^^
책 본문에는 아이가 모를법한 단어에 빨간색으로 별표가 되어있고,
이렇게 본문 하단에 낱말 풀이가 친절히 되어 있어요.

문제도 색칠하시오와 동그라미 하시오 등 구분해서 출제하여, 문제 지문을 충실히 읽는 연습이 가능했어요.

페이지마다 논술 문제가 1문제씩 들어있어서 좋아요

[되돌아봐요]에서 2주차 학습 내용을 복습했어요.
1번 문제. ... 않는 것은? 이란 문제 유형은 아이가 실수를 자주 하는 부분이여서 다시한번 짚어줬어요.
4번 문제를 통해 아이의 이름에 대한 뜻을 알려줬더니 좋아하네요.

[낱말 쏙쏙] 문제들도 무난하게 잘 풀었어요.

[내가 할래요]부분에선 마음에 드는 장면 그리그네요.
주먹이가 태어난 장면이 가장 마음에 들었나봐요.
자기가 태어난 방법은 주먹이와는 다를테지만 태어난 순간 엄마,아빠가 좋아했듯이
주먹이가 태어난 순간 할아버지, 할머니 좋아했을꺼라고 대답하네요.

학습 끝나고 붙임 딱지 붙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