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 25일에 책을 받았어요.
토요일 저녁에 1주일동안 함께 공부할 뾰족성의 거울 왕비 동화글을 읽어줬어요.
일요일부터 본격적으로 매일매일 꾸준히 학습했습니다.
3장씩만 진행할려고 했는데, 아이가 재밌다며 계속하고자 해서 분량이 초과한 날도 있었어요.


책 내용을 들어가기 전에 아이와 뾰족성 사진을 보면서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어요.
엄마 : 어느나라의 성이라고 생각하니?
아이 : 러시아 같아요.
엄마 : 왜 러시아라고 생각하니?
아이 : 책에서 본 기억이 나요.
아이에게 거울을 주고 얼굴을 비춰보게 했어요.
엄마 : 네 얼굴에서 어느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드니?
아이 : 눈이 제일 예뻐요.
엄마 : 엄마 눈에는 모두 다 이뻐보여.^^
.
1주차 제목인 뾰족성의 거울 왕비는 동화 [백설공주]를 각색한 내용이네요.
1주일에 걸쳐 학습을 진행하려고 했는데, 아이가 즐거워해서 3일만에 끝나버렸어요.
2월 26일 일요일 : 1주 2일 학습란까지 마치고, [1주 1일 학습 끝!] 딱지를 붙였어요.
2월 27일 월요일 : 1주 4일 학습란까지 마치고, [1주 2일 학습 끝!] 딱지를 붙였어요.
2월 28일 화요일 : 1주 5일 학습란까지 마치고, [1주 3일 학습 끝!] 딱지를 붙였어요.

독서 논술 문제집이라고해서 어렵고 딱딱할지 알았는데 재밌는 동화책 같아요.
그림도 예쁘고 글밥도 적당하고, 글자도 시원시원하게 커서 아이가 좋아하네요.

동화 [백설공주]에서는 왕비가 백설공주의 미모를 질투해서 죽이려고 하는데,
뾰족성의 거울왕비는 심술이 나서 백설공주는 놀려대는 모습이 아이들의 모습 같아서 많이 웃었어요.

거울왕비는 백설공주를 죽이는 대신 백설공주의 미모를 질투해서 마법거울에게
백설공주의 커다란 눈과 작고 갸름한 얼굴, 길쭉한 팔다리를 닮고 싶다고 했어요.
그랬더니 짜잔~~ 사마귀로 변신했네요. 반전동화같아요.
왼쪽의 사마귀 사진과 비슷하죠?

한 장에 문제가 한문제씩만 있어서 아이가 지치지 않고 오래할 수 있었어요.
언어 영역 문제예요.

과학탐구 영역 문제예요.

수리 탐구 영역 문제예요.
왕비는 작고 갸름한 얼굴을 닮고 싶었는데, 정작 백설공주는 동그란 얼굴로 변했네요.^^

[되돌아봐요] 코너는 1주차 내용을 잘 학습한 아이라면 쉽게 풀 수 있는 내용 복습 문제예요.
2번 문제와 3번 문제는 아이가 문제를 대충 읽었을때 틀리기 쉬운 함정 문제여서
별표를 해두었어요. 뒤에 유사한 문제가 나오면 다시 한번 아이와 살펴보기로했 어요.

[낱말 쏙쏙] 코너는 동화 속에 나오는 낱말을 공부하는 부분이예요.
유아 P단계 책에만 있어요.

1주 학습을 끝낸뒤 아이와 함께 1번부터 4번까지 확인했어요.
[보기]를 참고해서 재미난 얼굴을 꾸며보았습니다.
학습이 끝난 후 붙임 딱지를 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