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나무 이야기
엘레나 파스퀄리 글, 소피 윈드햄 그림, 고진하 옮김 / 포이에마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가 하늘색 바탕에 예쁜 나무들과 동물들로 꾸며져 있어서 아이가 좋아했어요.

네 컷의 봄,여름,가을,겨울을 이겨내는 나무의 사진을 통해 사계절의 변화에 대해 아이와 이야기 해 보았어요. 우리의 인생도 사진처럼 비도 맞고, 강한 태양이 내리쬐고, 바람도 불고, 눈도 내리는 여러해를 거치겠죠. 아이에게는 아직 어려운 내용이라 간단하게 설명해주었습니다.

세 그루의 나무에게는 모두 꿈이 있네요.

첫 번째 나무는 부자가 되는 꿈.

두 번째 나무는 힘센 나무가 되는 꿈.

세 번째 나무는 그냥 여기에 서 있는 꿈.

첫 번째 나무는 귀한 보석 상자가 되고 싶었지만 여물통이 되어서 속상해했지만

아기 예수를 뉘인순간 세상에서 가장 귀한 보석을 담은 상자가 되었어요.

두 번째 나무는 가장 위대한 왕이 타는 배가 되고 싶었지만 어부들을 태우고 다녀서 속상해했지만 예수님이 파도를 잠잠해지게 만드는 순간 자신의 꿈을 이루었다는 것을 알았어요.

세 번째 나무는 그 자리에 서서 하늘과 가까이 있고 싶었지만 나무가 잘려지는 순간 절망을했어요. 하지만 그 나무는 예수님이 부활하면서 ‘생명의 나무’가 되어 하늘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영원히 하나님을 바라볼 수 있는 나무가 되었다는 것을 알았어요.

비종교인이라 하나님에 대한 이야기가 언뜻 와닿지는 않았지만 영미권 전래동화인만큼

그들의 종교를 생각하면 가장 사랑받아온 책이라는것이 믿어지네요.

아이에게 책을 읽어줄때는 단지 세나무의 이야기를 빌어 하나님과 예수님에 대해 쓴 글이라 생각했는데, <이 책을 읽어주실 부모님께> 부분을 보니 책의 의도가 나와있네요.

세나무의 꿈과 좌절, 결실을 통해 꿈이 이루어져가는 과정 속에서 아픔과 좌절과 절망도 겪지만, 그것은 진정한 어른이 됙 위한 성장통이라고 전해주네요.

좋은 동화를 많이 들려줌으로써 우리아이는 성장통을 조금은 덜 겪으면서 훌륭한 어른으로 성장해갔으면 좋겠어요.

그림과 이야기가 예뻐서 아이가 좋아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