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툰 과학스쿨 +E 2012.2
아이툰 과학스쿨 편집부 엮음 / 새론p&b(잡지)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디카가 고장나서 사진은 패스 -.-;  아쉬워요..

 

아이툰 과학스쿨은 과학교육 일등 싱가포르의 세계적인 어린이 과학학습잡지 '영 사이언티스트'의 한국판이네요.

 

한글판과 영문판으로 나뉘어 두권으로 만들어졌네요. 표지부터 내용까지 모두 똑같아서 한글판을 먼저 보여주고 영문판과 비교해보면서

 

읽으면 영어공부가 저절로 되는 1석 2조의 효과가 있겠네요.

 

목차부분을 보면 초등학교 해당학년의 교과가 연관된 부분이 별도로 표시되어 있어서 마음에 들어요.

 

수달, 개미, 거미, 애벌레, 고슴도치, 달팽이, 원숭이 등 곤충과 동물들의 이야기,,

 

개기월식, 밀물과 썰물, 전기회로, 정전기, LED 등 과학적인 이야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이야기, 방귀이야기,

 

엄마들이 좋아할만한 '달걀껍질 이용법' 까지 내용이 방대하네요.

 

자칫 무거울수 있는 과학 ㅇㅣ야기를  만화형식을 빌어 설명해서 아이가 좋아했어요.

 

'뭉쳐야 사는 개미' 편에선 개미의 사진이 자세히 나와 있어서 위턱이 양옆으로 벌어진 부분도 정확히 볼수 있어요.

 

왠만한 자연관찰책에서도 개미의 정면이 자세히 나온 사진은 없더라구요. 또 이러한 개미를 달걀겁질 만으로 간단히

 

박멸할 수 있다니 좋은 정보네요.

 

만화컷 뒤에 따로 줄글로 정리되어 있어서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전 연령에게 유용한 책인것 가습니다.

 

아직은 한글판을 보는 수준이지만적응을 하면   이 잡지 형식에 완전히 적응을 하면 영어식으로 연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