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독서평설(12개월 정기구독)
지학사(월간지) / 2005년 12월
평점 :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초등 독서평설은, 책을 싫어하는 아이도 책을 좋아하게 만들어 줄 책이다. 월간잡지를 보듯 정기구독하면 매월 받아서 볼 수 있는 책으로 이 책 한 권 만으로도 다양한 교과영역의 재미있는 스토리들을 만나 볼 수 있어서 얼마나 좋은지 모른다. 초등 고학년인 우리 첫째는 물론, 저학년인 둘째도 가장 좋아하는 책이다. 아이 뿐 아니라 부모 입장에서도 아이들이 학습만화만 들여다보는 것 보다 이 책 독서평설을 좋아해 주는 것이 고마울 따름이다.
매월 발간되는 책이니만큼 이 책 한 권을 알차게 보기 위한 독서 다이어리 스케쥴 표도 함께 나와 있으니 이대로 읽어도 좋을 것 같다. 하지만 우리 아이들은 매일매일 조금씩 읽을만큼 인내심이 없어 읽고 또 읽고 몇 번을 반복해서 이 책을 통으로 읽는다.
베를린 장벽이 무너진지 35주년 되는 해이니만큼, 독일의 역사를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한 강릉시 물 부족사태, 교내 스마트폰 사용금지 등 사회 이슈에 대한 내용도 만날 수 있다. 초등 독서평설인 만큼 초등 과학, 수학, 한국사 등 교과목과 연계한 글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흥미를 갖게 하고 문해력도 향상 시킬 수 있어 좋다. 독서편식이 있는 아이들에게 이 책은 편식을 해결해 줄 것이다. 버섯의 계절인 가을, 다양한 버섯에 대해 배울 수 있고, 국어 문장을 비롯한 영어표현도 있어 자연스럽게 어휘력도 향상시킬 수 있다. 억지로 찾아 읽지 않아도 이 책 한 권 속에 다양한 정보와 시사상식,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내용들로 꽉꽉 채워져 있어 그야말로 알찬 독서평설이다. 중등 및 고등학생을 위학 독서평설도 있으니 연령에 맞게 구독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