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투자 기적의 루틴 - 지금 배당투자 50만 원으로 평생 월급 500만 원을 만드는
곽병열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제2의 월급, 은퇴 후 월급이라고도 불리는 배당금은 투자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투자요인이 된다. 배당금이 있다는 것은 어느정도 하방이 받쳐준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고, 거기에 더해 지속적으로 배당금을 올려준다는 것은 회사가 잘 굴러가고 있고, 부수적인 투자 역시 잘하고 있음을 의미하고 있다. 따라서 꾸준히 성장을 하면서도 안정적인 배당을 지급하는 배당성장주가 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나 또한 오랫동안 보유중인 주식이 있다. 나의 경우 배당금을 본 주식에 재투자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아쉽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14퍼센트의 배당금을 받고 있고, 원금대비 200퍼센트가 오른상태로 보유중이다. 14퍼센트의 배당금이 가능했던 이유는 그동안 주가도 상승하고, 배당금 역시 지속적으로 올려주면서 연배당에서 분기배당으로의 변화도 되었기 때문이다. 이렇게 배당금의 달콤한 맛을 본 이후로는 성장주에 투자를 하더라도 배당주에도 자산을 분배해 지속적으로 투자를 하게 된다.

물론 배당성향에 따라서 투자를 달리 할 수 있다. 이 책을 보면 배당수익률과 배당성향에 따른 투자 팁을 주고, 배당지속에 대한 안정성을 판단할 수 있는 지표도 알려준다. 요즘에는 개별주식이 아닌 배당 ETF도 많이 나와 투자의 안정성도 높아지고 있는데, 이와 관련하여 투자에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보여준다. 또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배당주를 비롯해 해외배당투자 전략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어 투자의 시야를 넓혀준다. 배당 풍차돌리기는 나 역시 현재 투자하고 있는 방법이기도 해서 공감이 되기도 했다.

배당투자가 얼마나 매력적인지는 나역시 이미 경험하고 있기에 잘 아는 부분이지만, 이 책을 읽으며 더욱 확신을 가지고 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은퇴 후에도 받을 수 있는 월급, 혹은 제2의 월급을 생각한다면 배당투자를 꼭 해야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