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동암기 초등 영단어 400 - 음악과 퍼즐로 익히는 교육부 선정 빈도순 초등영어 단어 (자동암기 영상/음원 110개, 사진 400개 제공) ㅣ 자동암기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5년 8월
평점 :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초등영단어 책은 많이 나와 있지만, 이 책은 음악과 퍼즐을 함께 연계하여 단어의 암기를 돕고 있어 신선하다. 대부분 교육부 지정 단어로 초등 아이들이 알아야 할 필수 영단어로 구성되어 있어 이 책의 400단어를 익히면 초등영어는 문제 없지 않을까 생각된다. 음악과 어떻게 연계했는지를 보면 각 페이지마다 생성되어 있는 QR 코드를 통해 영단어와 한글 뜻을 음악과 함께 들을 수 있다. 각 단어마다 다른 음악이 나오기 때문에 지루할 틈 없이 집중해서 들을 수 있다. 혹시 잠시 집중력이 흐트러졌더라도 다음 단어에서 또 새로운 음악과 함께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금새 분산된 집중력을 다잡을 수 있다.
책을 보면 각 단어의 영어발음과 함께 단어의뜻, 그리고 단어를 따라 쓸 수 있는 부분이 있어 읽고 쓰고 들으면서 단어를 확실하게 암기 할 수 있다. 쉬운 단어라 할지라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정확하게 단어의 철자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음악연상과 더불어, 퍼즐연상으로도 단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 단어의 뜻을 이어봄으로써 재미있게 단어공부를 할 수 있다.
이 책에서 가장 재미있는 부분은 이야기 속에 나와 있는 단어들을 읽고 이해하며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영어원서를 바로 읽는 것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우리말 스토리의 일부 단어를 영어로 바꾸어 나타낸 것이라 부담도 없고, 재미있게 읽으면서 영어원서에 대한 거부감을 덜며, 문장 속에서의 단어를 확실히 이해하고, 점차 영어원서를 읽기 위한 발판으로 마련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된다. 가격도 저렴하면서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영단어를 암기할 수 있도록 구성된 책이라, 공부가 아닌, 놀이로 인식하며 즐길 수 있을 듯 하다. 쉬운 단어들도 많지만, 아는 단어도 다시 보고, 단어의 정확한 발음과 스펠링을 써보면서 확인하는 용도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

